지난해 4Q 영업익 1095억…전년 동기비 30%↓
신규 IP 개발 중…콘솔·PC 'TL' 하반기 출시 목표
[미디어펜=박규빈 기자]엔씨소프트는 연결 재무제표 기준 2021년 4분기·전체 경영 실적을 15일 공시했다.

   
▲ 엔씨소프트 로고./사진=엔씨소프트 제공

지난해 4분기에는 매출 7572억원, 영업이익 1095억원, 당기순이익 1217억원을 거뒀다. 전년 동기 대비로는 매출과 당기순이익이 35%, 52% 상승했고, 영업이익은 30% 감소했다.

2021년 연간 실적은 매출 2조3088억원, 영업이익 3752억원, 당기순이익 3957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매출 4%, 영업이익 55%, 당기순이익은 33% 줄었다.

엔씨소프트 관계자는 마케팅비는 신작 출시에 따른 마케팅 활동 증가로 전년 대비 122% 늘어난 2826억원을 기록했다"며 "인건비는 인력 증가와 신작 게임 성과 보상 지급 등으로 전년 대비 18% 증가한 8495억원으로 집계됐다고 전했다.

연 매출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한국 1조5752억원, 아시아 4470억원, 북미·유럽 1143억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1724억원이다.

제품별 연간 매출은 모바일 게임이 1조6105억원을 기록했다. 리니지M 5459억원, 리니지2M 6526억원, 블레이드 & 소울 2는 544억원이다. 지난해 11월 출시한 리니지W는 3576억원이다. PC온라인 게임 매출은 리니지 1341억원, 리니지2 997억원, 아이온 749억원, 블레이드 & 소울 436억원, 길드워2 737억원이다.

리니지W는 역대 엔씨(NC) 게임 중 모든 지표에서 최고의 성과를 냈고, 현재도 주요 트래픽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아이온은 클래식 서버 출시 효과가 이어지면서 매출이 전년 대비 64% 상승했다. 길드워2 매출은 신규 확장팩 기대감이 반영되며 전년 대비 21% 증가했다. 연간 해외·로열티 매출은 전년 대비 82% 늘었다.

엔씨소프트는 지난 14일 TL, 프로젝트E·프로젝트M 등 신규 IP 5종을 공개했다.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인터랙티브 무비 △액션 배틀 로열 △수집형 RPG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글로벌 시장 타깃으로 준비 중이다. 개발 단계부터 이용자들과 다양한 형태로 소통하고 피드백을 반영할 계획이다.

엔씨소프트는 올해 하반기 콘솔·PC 타이틀인 TL의 글로벌 론칭을 목표하고 있다. 리니지W는 하반기 중 북미와 유럽 등 서구권 국가에 출시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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