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주사 릴레이 캠페인…계단 오르기, 페트병 수거 등 활동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DGB대구은행은 DGB금융그룹이 추진 중인 ESG 실천운동 캠페인에 참여하기 위해 3월 한 달간 수성동 본점에서 '2022 계단 챌린지-Go! ESG! 스텝바이스텝(Step by Step)'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 DGB대구은행은 DGB금융그룹이 추진 중인 ESG 실천운동 캠페인에 참여하기 위해 3월 한 달간 수성동 본점에서 '2022 계단 챌린지-Go! ESG! 스텝바이스텝(Step by Step)'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사진=대구은행 제공


DGB금융은 임인년(壬寅年) 새해를 맞아 그룹 차원의 ESG 실천운동 캠페인인 'DGB는 ESG를 위해 애(E)쓰(S)지(G)' 시즌2를 이어오고 있다. 계단 오르기 챌린지는 임직원 참여의 방안 중 하나로 실시하고 있다. 

지난달 금융지주 제2본점에 이어 두 번째로 대구은행 본점의 계단 오르기 챌린지 '2022 계단 챌린지-Go! ESG! Step by Step'가 실시됐다. 다음달에는 DGB신용정보 및 DGB유페이 등 전 계열사로 확산해 연중 릴레이 방식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출근·점심시간 등에 직원이 오르는 계단수를 측정하는 본 챌린지는 제1본점 내 어디에서든 계단으로 출발해 이동할 층의 계단에 도착하는 것으로 집계한다. 출입 시 계단문 카드 리더기에 사원증 태그 후 층별 계단수를 집계한다. 1본점 전체 근무직원이 합심해 챌린지 기간 내 10만계단에 오르는 것을 목표로 한다. 목표 달성 시 최다 계단 이용 상위 랭크 직원에게는 포상을 진행한다. 

대구은행 관계자는 "계단 오르기 캠페인과 지역 기부 프로그램을 연계, 연말 결과를 수치화해 기부로 이어지는바 임직원들의 적극 참여를 장려하고 있다"며 "그룹 주계열사로 기부액 목표 달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는 한편, 코로나19로 저하된 임직원 건강 증진을 위해서도 적극 실천한다는 목표다"고 전했다. 

임성훈 대구은행장은 "ESG경영이 화두인 요즘 지역사회 대표 기업으로써 기부실천에 앞장서기 위해 전 임직원이 적극 참여하는 유익한 캠페인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