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저녁 '삼성 갤럭시 A 이벤트 2022' 온라인 개최
5nm프로세서·AI 카메라·대화면·대용랑 배터리 탑재
[미디어펜=조우현 기자]삼성전자가 17일 온라인을 통해 '삼성 갤럭시 A 이벤트 2022'를 열고, '갤럭시 A53 5G'와 '갤럭시 A33 5G'를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두 제품은 △새로운 5nm 프로세서 △AI 카메라 △대화면의 부드러운 디스플레이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하고, 갤럭시 생태계와의 연동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A53 5G'와 '갤럭시 A33 5G'의 사용자경험(UX)인 원 UI와 안드로이드 운영체계 업데이트를 최대 4회, 보안 업데이트를 최대 5년 지원한다.

   
▲ 삼성 '갤럭시 A53 5G'·'갤럭시 A33 5G' 제품 이미지 /사진=삼성전자 제공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 사장은 "모든 사람들이 뛰어난 모바일 기술을 일상에서 즐길 수 있어야한다"며 "새로운 '갤럭시 A' 시리즈는 갤럭시의 우수하고 혁신적인 모바일 경험을 더욱 가치 있게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갤럭시 A' 시리즈는 4월부터 전 세계에서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갤럭시 A53 5G'를 4월 1일 공식 출시 예정으로, 출시에 앞서 18일부터 24일까지 7일간 사전 판매를 진행한다.

어썸 블루, 어썸 블랙, 어썸 화이트의 3가지 색상으로 자급제와 이동통신 3사 모델로 출시된다. 가격은 59만9500원이다.

   
▲ '삼성 갤럭시 A 이벤트 2022'에서 방송인 전소미씨가 최신 '갤럭시 A' 시리즈를 소개하는 모습. 이번 행사는 MZ세대의 동영상 시청 문화를 반영해 갤럭시 신제품 행사 최초로 '세로 모드'로 생중계됐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갤럭시 A53 5G' 사전 판매는 전국 디지털프라자와 각 이동통신사 오프라인 매장을 비롯해 삼성전자 홈페이지, 이동통신사 온라인몰, 쿠팡〮G마켓, 11번가 등 오픈마켓 등에서 진행된다.

사전 구매 고객은 공식 출시 전인 25일부터 제품을 수령하고 개통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모든 사전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갤럭시 버즈 라이브' △'유튜브 프리미엄' 2개월 무료 체험권 △'원 드라이브' 6개월 이용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갤럭시 A33 5G' 국내 출시 일정은 미정이다.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