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원우 기자] KTB금융그룹이 다올금융그룹으로 사명을 변경한다.

   
▲ 다올금융그룹 '신규 사명 및 CI 선포식'에서 이병철 회장이 기념사 낭독하고 있다. /사진=다올금융그룹


다올금융그룹은 25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신규 사명 및 CI 선포식을 개최했다. 기존 KTB라는 이름은 KTB투자증권의 전신인 한국종합기술금융(KTB)에서 시작된 명칭으로, 벤처캐피탈 사업을 주력으로 영위하던 시절인 2000년도에 붙여진 사명이다.

다올금융그룹은 국내외 13개 계열사를 운영하는 종합금융그룹으로 성장한 만큼 현 위상과 이미지를 반영한 새 사명과 CI로 제2의 도약에 나서겠다는 전략을 전개한다고 선언했다. 새 사명인 '다올'은 '하는 일마다 복이 온다'는 의미의 순우리말이다.

다올금융그룹 측은 "다올은 혁신적 금융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의 성공과 함께한다는 그룹의 가치를 포괄하는 말"이라며 "부르기 쉽고 쓰기 쉬운 이름으로 고객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하는 의지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이병철 다올금융그룹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누구보다 먼저 시장 혁신을 주도하고 고객 수요를 선도하는 트렌드 세터로 자리매김해야 한다"며 "더 나아가 패러다임 변화를 선도하고 신시장을 개척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다올금융그룹은 현재 국내외 13개 계열회사를 운영 중이다. 국내에는 다올투자증권, 다올저축은행, 다올인베스트먼트(VC), 다올자산운용, 다올프라이빗에쿼티(PE), 다올신용정보 등 6개 회사를 운영 중이다.

해외에는 태국에 현지법인 다올(DAOL)을 비롯해 증권, 자산운용, 리츠 등 5개 법인, 미국 2개 법인과 중국 상하이 벤처투자 사무소를 두고 있다.
[미디어펜=이원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