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급속 전기차 충전시설 설치
다양한 포르쉐 경험 가능
[미디어펜=김상준 기자]포르쉐코리아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포르쉐 스튜디오 분당(Porsche Studio Bundang)’을 신규 개점했다.

   
▲ 포르쉐 카이엔/사진=포르쉐코리아 제공

‘포르쉐 스튜디오’는 기존의 전시장 형태를 넘어 고객 일상에 폭 넓은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새로운 리테일 포맷으로 분당은 ‘포르쉐 스튜디오 청담’과 ‘포르쉐 스튜디오 송도’에 이어 국내 3번째, 전 세계 19번째 포르쉐 스튜디오다. 특히 포르쉐 스튜디오 분당은 3대의 320kW 초급속 충전기(High Power Charger)를 포함해 총 5대의 충전 인프라를 갖춰 타이칸 오너들의 편의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포르쉐 미래형 쇼룸을 콘셉트로 한 ‘포르쉐 스튜디오 분당’은 일상 속 특별한 라이프스타일 경험과 함께 판교·분당·수지·용인 등 경기 남부 지역의 포르쉐 브랜드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킬 계획이다. 서울 및 수도권 주요 도로와 인접한 위치로 고객 접근성 역시 극대화했다.

연면적 115평의 ‘포르쉐 스튜디오 분당’은 지상 2층 규모로 고객 및 포르쉐 팬들에게 풍부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다.

   
▲ 포르쉐 스튜디오 분당에서 초급속 충전 중인 포르쉐 타이칸/사진=포르쉐코리아 제공

1층은 포르쉐 주요 제품 전시 공간과 신차 출고장으로 구성된다. 2층은 라운지 의자가 있는 분위기 있는 공간과 다양한 음료를 제공하는 ‘스튜디오 바’를 마련해, 포르쉐 타이칸 충전을 위해 방문한 고객들이 편안하게 쉴 수 있다. 또한, 컨피규레이션 시스템으로 ‘나만의 포르쉐’ 차량을 구성해보고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둘러볼 수 있다.

총 20대의 주차 공간과 함께 다양한 포르쉐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테스트 드라이브 존’을 마련해 차별화된 고객 체험 기회도 제공한다. 포르쉐 차량 정비 및 수리 서비스는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에 위치한 ‘포르쉐 서비스 센터 분당’에서 가능하며, 서비스 어드바이저가 스튜디오에 상주하여 서비스 필요차량 대상으로 포르쉐 서비스 센터 분당 입고를 도울 예정이다.
[미디어펜=김상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