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통의동 인수위 기자회견장서 직접 발표
   
▲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10일 내각 인사를 발표한 가운데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로 원희룡 전 제주도시자를 지명했다.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 /사진=대통령직인수위 제공
[미디어펜=조우현 기자]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10일 내각 인사를 발표한 가운데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로 원희룡 전 제주도시자를 지명했다.

윤 당선인은 이날 오후 2시 서울 통의동 인수위 기자회견장에서 이 같은 내용의 내각 인선안을 직접 발표했다. 한덕수 국무총리 후보자와 함께 장관 후보자들도 이날 회견에 함께 했다.

윤 당선인은 원희룡 후보자에 대해 “3선 국회의원을 지냈고 2차례 제주지사를 지내면서 제주형 스마트시티, 스마트그린도시 등 혁신 정책을 펼친 분”이라며 “주요 정책과 공약을 설계해 왔고 공정과 상식이 해결되어야 할 부동산 문제에 대한 이해가 높은 분”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수요가 있는 곳에 충분히 공급해 균형발전의 핵심인 지역의 공정한 접근성과 광역교통을 설계해 나갈 적임자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윤 당선인은 이날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등 8개 부처 장관 후보자를 지명했다.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에는 인수위 경제2분과 간사인 이창양 카이스트 교수, 국토교통부 장관에는 원희룡 인수위 기획위원장을 지명했다.

국방부 장관에는 인수위 외교안보 분과의 이종섭 전 합참 의장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에는 이종호 서울대 반도체연구소장, 보건복지부 장관에는 정호영 전 경북대병원장이 낙점됐다.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에는 당선인 특별고문인 박보균 전 중앙일보 편집인, 여성가족부 장관에는 당선인 정책특보인 김현숙 숭실대 경제학과 교수를 각각 지명했다.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