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출력 620W급 'N타입' 전시…양면형 제품·건물일체형 태양광발전설비 등 소개
[미디어펜=나광호 기자]신성이엔지가 오는 13일부터 사흘간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되는 '제19회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에 참가한다.

신성이엔지는 이번 전시회에서 차세대 제품으로 불리는 N타입 태양광 모듈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최대 출력 620와트(W)로, 기존 제품 대비 3~4% 가량 높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양면 발전이 가능하지만, 제조가 어려운 것으로 알려져 있다.

   
▲ '제19회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내 신성이엔지 부스 조감도/사진=신성이엔지 제공

대면적 태양전지 M10을 적용한 595W급 양면형 모듈도 소개한다. 공기 중에서 산란되는 빛과 후면 바닥에서 반사되는 빛을 통해 추가적인 전기 생산이 가능하고, 백시트에 투명한 소재를 적용한 덕분에 투과율·발전량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이다.

유색태양광 모듈 '솔라스킨' 등 건물일체형 태양광발전설비도 전시한다. 이는 최대 출력 230W와 10% 이상의 발전효율을 낼 수 있으며, 일반건축물에도 적용 가능하다. 실제로 국내 최초 제로에너지 건축물 1등급 단지인 부산 에코델타시티 내 스마트빌리지에 에너지 생산 목적으로 설치되기도 했다.

신성이엔지 관계자는 "태양광 발전은 유휴부지를 활용 가능하고, 전력 피크 시간대에 가동률이 높아 배터리와 결합하면 전력 수급 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다"면서 "탄소중립과 RE100 달성을 위한 재생에너지 보급률이 확대되는 중으로, 기술 발전을 통해 안전한 사용이 될 수 있도록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성이엔지는 태양광 모듈을 모두 전북 김제에서 만들고 있다. 김제사업장의 생산력은 800MW 규모로, 태양전지를 절단해 출력을 높이는 등의 기술이 적용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