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25층 5개 동 전용면적 60~84㎡ 총 536가구 규모
[미디어펜=이동은 기자]포스코건설이 의정부 일대에 들어서는 ‘더샵 리듬시티’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청약 접수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더샵 리듬시티’의 청약은 25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6일 1순위 해당지역, 27일 1순위 기타지역, 28일 2순위 청약을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5월 4일이며, 5월 16일부터 5월 20일까지 5일간 정당 계약을 실시한다.

   
▲ 더샵 리듬시티 조감도./사진=포스코건설 제공

‘더샵 리듬시티’는 의정부에서 추진하는 리듬시티 복합문화 융합단지 공동1블록에 최고 25층, 5개 동, 총 53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로 △60㎡A 116가구 △60㎡B 25가구 △84㎡A 277가구 △84㎡B 44가구 △84㎡C 74가구다.

커뮤니티시설은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등으로 구성된 스포츠존, 독서실 및 북카페가 조성되는 에듀존, 키즈하우스(어린이집), 맘스카페 등이 들어서는 퍼블릭존으로 구성된다. 

또한 태양광 발전 시스템, 주차장 웰컴라이팅 및 대기전력 차단 시스템 등 효율적인 에너지 설비를 계획했고 ‘우리집 앞 안심시스템’ 및 ‘3선 보안 시스템’ 등을 적용하여 더 안전한 주거 환경을 제공한다.

‘더샵 리듬시티’는 문화, 관광, 쇼핑, 주거 등이 함께 어우러지는 복합형 관광레저 복합단지 도시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되는 첫 아파트다.

특히 단지 인근에 부용산, 깃대봉, 부용천 등이 위치해 있고 근린공원, 수변공원 등도 가까워 자연환경과 어우러진 주거환경을 갖췄다.

사업지 맞은편에는 고산초등학교가 2024년 개교예정으로 아이들의 안심 도보 통학이 가능하고, 단지 주변 민락지구에 이마트, 코스트코 등 생활 편의시설이 자리하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이번 단지는 리듬시티의 시작을 알리는 동시에 유일의 민간 분양 아파트라는 희소성도 갖췄다는 점에서 예비 청약자들의 관심이 뜨겁게 이어지고 있다”며 “고분양가 관리지역으로 합리적인 분양가로 향후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어 똘똘한 한 채로 내 집 마련을 원하는 수요자들 중심으로 문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동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