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7대 약속 발표
EBS는 신년을 맞아, 교육 전문 공영방송으로서의 책무를 다하기 위한 ‘2011 국민에게 드리는 EBS의 7대 약속’을 발표하였다.



그 전문은 다음과 같다.

<전문>

1. 창의·인성 교육을 통해 글로벌 인재육성에 앞장서겠습니다.
- 창의성 및 인성 함양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강화하여 창의적 잠재력과 올바른 예절을 갖춘 글로벌 인재 육성에 초석이 되겠습니다.
▶ 인문지식과 창조적 상상력 공유 프로그램
▶ 어린이 창의·인성 콘텐츠, 즐거운 창의체험 등

2. 공교육 보완과 사교육비 경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학교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학습 보조용 고품질 클립형 콘텐츠를 제작하여 공교육을 보완하겠습니다.
- 초·중학생을 위한 고품질 콘텐츠를 제공하여 초·중학 사교육비 경감에 획기적으로 기여하겠습니다.
- 수능연계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수능강의와 교재 품질을 지속적으로 높이겠습니다.


3. 미래역량 강화를 위한 진로·직업 및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확대 하겠습니다.
- 청소년 및 성인을 위한 다양한 진로·직업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겠습니다.
- 딩동댕 유치원에서 다큐프라임까지 고품격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하여 유아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국민의 평생교육 동반자가 되겠습니다.

4. 국민의 올바르고 건전한 가치관 형성에 이바지하겠습니다.
- 어린이, 청소년의 투철한 역사의식 및 올바른 가치관 정립을 위한 역사교육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통일시대를 대비한 바람직한 국가관 정립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말을 바르고 아름답게 가꾸어 프로그램 제작 시에 바른 말을 사용하여 국민의 바른 언어생활에 이바지하겠습니다.

5. 유비쿼터스 방송환경을 구현하여 시청자의 참여와 접근이 편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디지털 전환을 차질 없이 수행하여 디지털 시대에 걸맞는 고품질 프로그램을 효율적으로 제공하겠습니다.
- 언제 어디서나 EBS 콘텐츠에 접근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모바일 서비스를 강화하겠습니다.
▶ 방송, 인터넷, 모바일 등 유비쿼터스 학습시대를 선도

6. 사회적 약자와 소외받는 이웃을 먼저 생각하겠습니다.
- 소외계층 자녀를 위한 교재 무상 지원, 재외교민 자녀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지원 등 EBS의 다양한 교육 콘텐츠로 사회적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 다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통합과 소통에 기여하겠습니다.
- 나눔을 실천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자연스런 기부문화를 조성하겠습니다.

7. 수신료의 가치를 소중히 생각하고 경영혁신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대한민국 대표 교육공영방송으로서 수신료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최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 청렴하고 투명한 경영혁신, 시청자들의 참여와 협력을 확대하는 열린 경영 실현 등 공영성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경영의 투명성 확보를 위한 수신료 사용내역 공개
▶ 시청자 의견 수렴 기능 확대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