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연구원 산하 RTC 웹사이트 개설
[미디어펜=조우현 기자]SK하이닉스가 미래 반도체 기술 연구 성과를 한 곳에 모아 공유하는 웹사이트를 개설했다.

SK하이닉스는 미래기술연구원 산하 Revolutionary Technology Center(이하 RTC)의 웹사이트를 개설했다고 22일 밝혔다. RTC는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반도체 산업의 생태계에 필요한 선행 기술을 연구하기 위해 지난해 신설된 연구 조직이다.

   
▲ 충북 청주에 위치한 SK하이닉스 청주 캠퍼스 정문. /사진=SK하이닉스 제공

연구 분야, 연구 협력 현황 소개 등이 주요 메뉴로 구성된 RTC 웹사이트는 SK하이닉스가 현재 집중하고 있는 연구 분야를 알기 쉽게 소개하는 통합 데이터베이스로 활용된다. 

이를 위해 웹사이트 내 ‘Research Area’ 카테고리를 마련하고 △Revolutionary Memory △Beyond Memory △Next Generation Computing 등 SK하이닉스가 추구하는 세 가지 주요 연구 방향성을 상세히 공유한다.

나명희 SK하이닉스 부사장은 “앞으로 웹사이트를 통해 논문, 학회 발표 등 주요 연구 성과와 함께 최신 연구개발 소식과 인사이트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세계 유수의 기업, 학계, 연구기관과의 활발한 협업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