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일 국회의원 보궐선거에서 민주당 전략공천으로 출마
[미디어펜=이서우 기자] 오는 6월1일 지방선거와 함께 치러지는 국회의원 보궐선거에서 인천 계양을에 전략공천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전 경기지사는 7일 “당의 모든 결정을 전적으로 따르겠다”며 “국민의 집단지성을 믿고 민심의 바다에 온전히 저를 던지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지난 3월 8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국민통합 특별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미디어펜 김상문 기자


이재명 전 지사는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같이 밝히고 “더 나은 국민의 미래를 위해 힘겨운 선거에 나선 민주당 후보들과 함께 혼신의 힘을 다해 반드시 이기겠다”고 강조했다.

이 전 지사는 “민주당의 상황과 지방선거의 어려움 또한 대선 패배에 따른 저의 책임이고, 이를 타개하는 것 역시 전적으로 저의 책임임을 통감한다. 무한책임지겠다”고 했다.

아울러 “국민이 곧 국가다. 정치는 국민의 더 나은 삶을 책임지는 것”이라며 “국민을 위한 일꾼이자 국민의 도구인 정치인에게 개인적 손익은 부차적 문제일 뿐”이라고 말했다.

이 전 지사는 또 “정치는 국민을 위한 무한책임임을 무거운 마음으로 되새긴다. 말이 아닌 행동으로, 헛된 약속이 아닌 실천으로 저의 책임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는 전날 이 고문을 인천 계양을에 전략공천하기로 했다. 인천 계양을은 송영길 서울시장 후보가 5선을 한 곳이다. 송 후보가 서울시장 후보로 출마하면서 공석이 됐다.
[미디어펜=이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