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워즈 셀레브레이션 행사…두 가지 버전 ID.버즈 공개
[미디어펜=김상준 기자]폭스바겐은 지난 5월 27일 공개된 디즈니+의 새로운 오리지널 시리즈 ‘오비완 케노비(Obi-Wan Kenobi)’에서 영감을 받은 두 가지 버전의 특별한 ID.버즈(ID.BUZZ)를 선보였다고 8일 밝혔다.

오비완 케노비는 디즈니+에서 선보이는 스타워즈 실사 드라마 시리즈로 은둔한 제다이 오비완 케노비의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이다.

   
▲ 폭스바겐 전기차 기대작, ID 버즈…스타워즈 실사드라마 선 등장/사진=폭스바겐코리아 제공

지난달 26일부터 29일까지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서 열린 스타워즈 셀레브레이션 행사에서 공개된 ‘ID.버즈 라이트 사이드 에디션(Light Side Edition)’과 ‘다크 사이드 에디션(Dark Side Edition)’은 이름 그대로 선과 악으로 대비되는 디자인을 완벽히 구현해내 스타워즈 팬들을 열광케 했다. 

‘오비완 케노비’ 시사회에서 진행된 두 모델의 공개는 팬들을 위한 깜짝 이벤트였다. 이 자리에는 폭스바겐의 브랜드 홍보대사이자 ‘오비완 케노비’ 시리즈의 주인공 이완 맥그리거(Ewan McGregor)도 함께했다.

요제프 카반 폭스바겐 디자인 책임자은 “루카스필름과 우리는 ID.버즈의 클래식하고 실용적인 디자인과 매혹적이면서도 정교한 오비완 케노비의 세계관을 하나로 결합했다.”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상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