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농산물 소비촉진 및 협력사와 동반성장 위해 기능성 표시 제품 레시피 개발
[미디어펜=문수호 기자]NS홈쇼핑은 16일 경기도 양평에 위치한 청운농협 본점에서 청운농업협동조합, (주)오픈스카이바이오와 ‘지역농협, 중소기업, 대기업간 상생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17일 밝혔다. 

   
▲ 청운농업협동조합 정지범 조합장(왼쪽), ㈜오픈스카이바이오 조서진 대표이사(가운데), NS홈쇼핑 QA본부 이원주 본부장./사진=NS홈쇼핑


이번 업무 협약식은 대기업, 중소기업, 지역 농협 간의 상생협력을 위해 NS홈쇼핑, ㈜오픈스카이바이오, 청운농업협동조합이 참여한 3자간 업무 협약으로 진행됐다. 

업무협약을 통해 NS홈쇼핑은 상품의 ‘일반 식품 기능성 표시’ 적용을 위해 기능성원료인 ‘바나바잎추출물’을 포함한 상품 레시피를 QA1(식품품질관리)팀이 개발했다. 업계 유일의 식품안전연구소를 통해 기능성 검증을 실시하며, 상품의 판매유통을 진행한다. 

중소기업 협력사인 ‘㈜오픈스카이바이오’는 NS홈쇼핑에서 제공한 상품 레시피로 신상품 ‘여주두두’를 제조 및 판매하며 ‘청운농업협동조합’은 상품 주원료인 지역 대표 농산물 서리태 등의 안정적인 수급을 약속했다. 

NS홈쇼핑의 ‘일반 식품 기능성 표시제’를 활용한 상품개발협력으로 중소기업 협력사는 상품 개발 비용을 절감하고, 지역 농가는 농산물의 안정적인 수급처를 확보해 농가소득 증대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이원주 NS홈쇼핑 QA본부 상무는 “‘일반 식품 기능성 표시제’를 활용해 중소기업협력사와 농가를 동시에 도울 수 있는 상생협력을 실행하기 위해 업무 협약을 맺었다”며 “이를 통해 우리 지역 농산물의 소비촉진과 중소기업 상품의 경쟁력 강화와 상품 개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돕는 새로운 상생협력관계 모델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일반 식품 기능성 표시제’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일반 식품의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한 기능성 표시를 통해 국내 기능성 원료 개발 유도와 식품산업 활력을 도모하고 올바른 정보제공으로 소비자의 선택권을 보장하기 위해 시행되고 있다. 건강기능식품과 기능성표시식품의 구분을 두면서도 소비자의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도이다.  

[미디어펜=문수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