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보라 기자] 한화손해보험은 지난 21일 서울 강남소방서에서 화재 사고로 재물 피해를 입은 개포동 차상위 계층 주민을 위해, 위로금 50만원과 피해복구를 위한 생활용품 구입비 100만원, 20만원 상당의 구호 세트를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 한화손해보험 서울지역본부 봉사단이 21일 오후 서울 강남소방서에서 최영현 안전팀장(오른쪽)과 함께 피해 주민에게 위로금과 구호세트를 전달했다./사진=한화손해보험 제공


15년 전 뇌경색으로 치매를 앓고 있고, 우측 편마비 증세를 가진 71세 노인 A씨는 아파트 현관에 보관한 전동 킥보드에서 원인 미상의 화재가 발생해 현관이 전소 되고 가재도구 등 700여만원의 피해를 입었다. 

A씨의 자녀도 야간 교육교사를 하다 최근 일을 그만둬, 자력으로 사고를 복구하고 피해를 보상하기엔 경제적인 어려움에 봉착한 상황이었다.

한화손보 관계자는 “회사 임직원들은 지역 내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는데 힘을 보태고자, 꾸준하게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마음을 모으고 있다”면서 “진정성을 가지고, 어려움이 있는 곳에 희망을 나눌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손보는 지난 2015년부터 서울소방재난본부, '희망 브릿지' 전국 재해구호협회와 함께 서울시 화재사고 피해 세대 중 생계가 어려운 가정을 선정해, 일상 복귀를 돕고 있다. 이번 피해 가정까지 총 150가구를 지원했다.
[미디어펜=이보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