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한국서비스품질지수' AS 품질 전 부문 1위
서비스 향상 위해 임직원 가족 구성 'CS 패널단' 운영
[미디어펜=조우현 기자]삼성전자서비스가 한국표준협회가 발표한 ‘2022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 가전, 휴대전화, 컴퓨터 등 AS 품질 전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다.

30일 삼성전자서비스에 따르면 전자제품 AS 부문별 조사가 시작된 이래 컴퓨터 21년 연속, 휴대전화 19년 연속, 가전 누적 19회 1위에 선정된 기록이다. 

   
▲ 삼성전자서비스 임직원이 냉장고 출장서비스를 하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제공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서비스품질 평가모델이다. 각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를 이용 중인 고객을 대상으로 만족도를 조사해 부문별 1위 기업을 선정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이번 성과는 고객의 니즈를 면밀히 분석해 ‘고객 중심의 특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운영해온 결과라고 평가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임직원 가족들로 구성된 'CS 패널단'을 운영하고 있다.

서비스업에 이해도가 높은 임직원 가족 30여 명으로 구성된 CS 패널단은 프로세스, 인프라, 고객 케어 등 전반적인 영역에서 개선사항을 제언하여 고객 중심의 서비스 정책 수립에 기여하고 있다. 

박성민 삼성전자서비스 운영팀장 상무는 "20년 넘도록 신뢰를 보내주시는 고객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적극 개발하여 기대하시는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