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L솔루션스로부터 친환경 사업장 인증서 받아
폐기 비용 감축 등 연간 약 200억원 경제 효과
[미디어펜=조우현 기자]LG디스플레이의 파주와 구미 사업장이 지난해 폐기물의 98.5% 이상을 재활용 한 성과를 인정받아 글로벌 안전과학회사인 UL솔루션스로부터 글로벌 인증을 획득했다.

   
▲ LG디스플레이의 경기도 파주, 경상북도 구미 등 국내 사업장이 '폐기물 매립 제로(Zero Waste to Landfill)' 인증을 획득했다. 글로벌 안전과학 회사인 UL솔루션스 염희정 전무(왼쪽)가 LG디스플레이 심규창 환경기술담당에게 인증서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LG디스플레이 제공

20일 LG디스플레이에 따르면 '폐기물 매립 제로 인증'은 기업의 자원순환 노력에 대한 국제적인 평가 지표다. 글로벌 안전과학 회사인 UL솔루션스가 기업이 폐기물을 소각ㆍ매립하지 않고 재활용하는 비율을 검증해 90% 이상 충족한 경우 친환경 사업장 인증서를 수여한다.

LG디스플레이 파주와 구미 사업장은 지난해 폐기물 12만4644톤 가운데 12만2820톤을 버리지 않고 재활용해 98%가 넘는 자원순환 이용률을 기록했다. 폐기비용 감축과 폐자원 판매 부가 수익 등 연간 약 200억원의 경제 효과도 창출했다.

LG디스플레이 최고안전환경책임자(CESO) 김성희 전무는 "제품 설계ㆍ제조부터 폐기물 처리에 이르는 모든 생산 과정에서 자원순환 이용률 확대를 추진하는 등 임직원과 함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