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에어케어·펫케어·쿠킹·클로딩케어·홈케어 서비스 체험
태양광 시스템 연동 에너지 관리, 원스톱 주방 솔루션 선봬
[미디어펜=조우현 기자]삼성전자가 '2022 국제 IoT·가전·로봇 박람회'에 참가해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 솔루션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21일부터 23일까지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2022 국제 IoT·가전·로봇박람회'에 참가해 일상을 더욱 편리하고 풍요롭게 만드는 다양한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 삼성전자 모델이 21일부터 23일까지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되는 '2022 국제 IoT·가전·로봇박람회'에 마련된 삼성전자 부스에서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SmartThings Home Life)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제공

올해로 14회를 맞는 국제 IoT·가전·로봇 박람회는 전 세계 30개국에서 300여개 기업이 참가하고, 2만5000여명이 방문하는 전시회로 성장했다.

삼성전자의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는 에너지·에어 케어·펫 케어·쿠킹·클로딩 케어·홈 케어 등 소비자가 집안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6대 서비스를 스마트싱스 앱을 통해 한 곳에서 제어·관리하는 통합 가전 솔루션이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가전 등 다양한 제품들을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로 연동해 6대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전시존을 구성했다.

'스마트싱스 에너지' 존은 에너지 절감 방식을 소개한다. 또 '스마트싱스 클로딩 케어' 존에서는 의류 케어 가전과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 의류 소재 등을 고려한 최적의 관리 솔루션을 전시했다.

'스마트싱스 쿠킹'존에서는 '비스포크 패밀리허브' 냉장고에 보관 중인 식재료를 활용한 레시피를 확인하고, 인덕션·후드·식기세척기 등 주방의 가전제품이 음식 준비부터 마무리까지 책임지는 원스톱 주방 솔루션 체험을 할 수 있다.

이 외에 △집안 각 공간의 공기질을 모니터링하고 청정하게 관리하는 '스마트싱스 에어케어' △집에 홀로 남은 반려견의 상태를 확인하고, 반려동물을 위해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도록 각종 기기를 원격 제어하는 '스마트싱스 펫케어' 서비스 등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된다.

박찬우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를 통해 집안 곳곳에서 삼성전자만의 차별화된 AI와 IoT 기능의 가치를 높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일상에 밀착된 다양한 서비스를 발굴해 가전 통합 솔루션으로서의 역할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