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기반 IoT기술 활용 기기 실시간 모니터링…보안공백 막고 편의성 높여
[미디어펜=조한진 기자]종합 안심솔루션 기업 에스원이 전국에 설치된 CCTV, 보안시스템, 근태기기를 한 곳에서 모니터링 가능한 솔루션 '에스원 라이브매니저'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에스원 라이브매니저는 팬데믹 이후 증가한 CCTV와 각종 보안기기를 효율적으로 관리해 △보안 공백 제로화 △관리 사각지대 제로화 △주52시간 공백 제로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 에스원 관계자들이 보안시스템 원스톱 모니터링 시스템 '에스원 라이브매니저'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에스원 제공

라이브매니저는 본사에서 보안시스템 작동여부를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돕는다. 지점별로 경비/해제 상태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어, 영업시간 이후 경비 작동을 하지 않은 지점이 어디인지 즉시 확인할 수 있다.

기존에는 모니터에 CCTV 화면을 띄어 놓고 관리자가 정상작동 여부를 일일이 확인해야 했다. 라이브매니저는 IoT기술을 활용해 CCTV, 녹화기 등 영상 기기의 정상 작동여부를 파악하고 장애 발생시 관리자에게 통보해 녹화가 안되는 상황을 예방한다.

라이브매니저는 출퇴근 기록을 입력하는 근태 관리 기기의 정상 작동 여부도 실시간 모니터링 가능하다.

에스원 관계자는 "다수의 사업체를 운영하는 고객들에게 '에스원 라이브매니저'가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고객 편의를 높일 수 있는 솔루션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보안 서비스의 패러다임을 바꿔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라이브매니저의 타깃 시장인 프렌차이즈 사업자 수는 지난해 7342개로 1년 전보다 1740개(31.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 관련 시장은 계속해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