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점 만점에 99점 획득…'월드 와이드 탑 100' 선정
[미디어펜=김준희 기자]롯데건설은 올해 발간한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2022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드’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 롯데건설 '2022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드' 대상 수상 인증서./사진=롯데건설


2022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드는 미국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로 구성된 마케팅 조사기관인 LACP가 2001년부터 매년 주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 커뮤니케이션 제작물 보고 대회다. 전 세계에서 제출되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대상으로 한다.

롯데건설은 이번 시상식에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부문(CSR Report) 최고등급인 대상(Platinum)을 수상했다. 첫 인상, 내용 구성, 디자인, 창의성, 정보 전달력, 적합성 등 총 6개 항목 중 5개 항목에서 만점을 취득해 100점 만점에 99점을 받았다. 또 LACP가 뽑은 우수작품 ‘월드 와이드 탑 100’ 부문에도 선정됐다.

롯데건설의 이번 보고서는 사업 성과뿐 아니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따른 성과를 임직원, 파트너사, 고객, 지역사회 등 이해관계자별로 분류한 목차로 구성해 소통을 강화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이번 보고서에 이해관계자 중심 소통을 강화한 것과 ESG 전문가 자문을 통한 방향성을 제시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고객에게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해 지속 가능한 기업으로 성장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준희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