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강령 제정 등 준법경영 및 내부통제 관리체계 구축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DGB대구은행은 2일 한국표준협회로부터 ISO37001(부패방지경영시스템) 및 ISO37301(준법경영시스템) 인증을 동시에 확보했다고 밝혔다. 

   
▲ 사진 왼쪽부터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 임성훈 DGB대구은행장/사진=대구은행 제공


두 시스템 인증은 윤리경영, 부패방지, 규범준수 및 이와 관련된 리스크 대응 체계 확립 등을 위한 국제표준이다.

대구은행은 윤리강령 제정과 윤리 실천 프로그램 운영 등으로 윤리경영 및 준법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조직문화를 지속적으로 구축했다. 또 부패방지 및 규범준수 리스크의 분석과 평가를 통한 내부통제 관리체계 구축을 인정받으면서 두 인증을 동시 취득했다.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은 "대구은행의 ISO37001 및 ISO37301의 동시 인증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인증을 통해 윤리·준법경영 및 더 나아가 지속가능경영를 실천하는 금융의 핵심 선도자로 더욱 발전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임성훈 대구은행장은 "이번 국제표준 인증은 DGB대구은행 전 임직원이 윤리경영 및 규범준수 실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라며 "고객 등 기타 이해관계자와의 신뢰를 더욱 더 두텁게 하고 글로벌 수준의 윤리경영 문화를 선도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