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11시 현재 댓글 500여 개

포털싸이트 다음이 집계한 22일 최다댓글뉴스는 파이낸셜뉴스의 “리비아, 전투기 발포로 250명 사망, 알자지라”가 차지했다. ( http://media.daum.net/foreign/others/view.htmlcateid=1046&newsid=20110222060520291&p=fnnewsi )


이 기사는 “리비아 전투기 2대가 21일(현지시간) 시위대에 발포해 최소한 250명이 사망했다고 이탈리아 AGI 통신이 범 아랍권 방송인 알자지라를 인용해 보도했다. 알자지라 방송은 앞서 리비아 전투기의 공중 공격으로 반정부 시위대 가운데 최소한 160명이 사망했다고 보도한 바 있다”라고 보도했다.


22일 최다댓글뉴스인
▲22일 최다댓글뉴스인 파이낸셜뉴스의 “리비아, 전투기 발포로 250명 사망, 알자지라”


놀시간업다님은 “이건아니다!!그나라가 봉건제로살던 공산주의 1당 독재를 하던 그국민들이 편하고 지지하는 체제라면 우리는 간섭할 필요 없지만 그국민이 불만을품고 변화를 요구하는데 무자비한 발포로 살상한다면 국제사회는 더이상 묵과해서는 안된다!!어떡하든 가다피정권은 범죄자로 법정에 세워야한다!!”라고 말했다.


광야님은 “박정희쉐낀 국민희생없이 뒈저서 다행인데..그 똘마니 빛나리 쉐끼가 민주화운동을 요구하는 양민을 빨갱이딱지 붙여서 학살하고 정권을 탈취했지.....문딩이새끼들은 저놈 둘을 영웅으로 칭송한다...국민세금 털어다가 잘 살게 해주니까.....문딩이 영웅 가다피가 탄생했다....저 빨갱이놈들 전투기로 폭격해서 다 싹쓸이하면 문딩이들한테는 완전 영웅이 될건데...잘한다..잘해........”라고 비난했다.


white님은 “중국의 천안문사퇴, 한국의 5.18 민주화운동, 리비아 민주화운동...무자비한 군의 진압이라는 공통점. 천안문은 실패하였고 5.18 민주화운동도 실패...리비아국민이여 희생을 치른만큼 반드시 국민을 향해 총을 겨눈 정권을 응징하기를 바랍니다. 국가를 지키라고 있는 군대가 국민에게 총을 겨눈다는 것은 이미 지도자가 아니며, 막대한 희생을 치르고도 실패한다면, 대한민국처럼 기회주의자들의 나라가 되어버립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