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부터 28일까지 줌과 유튜브 통해 강연
[미디어펜=조우현 기자]호암재단이 지난해에 이어 전국의 청소년들을 위한 겨울시즌 온라인 청소년강연회 ‘Fun & Learn, 2022 Winter Hot Talk Festival!’을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줌과 유튜브를 통해 개최한다.

22일 호암재단에 따르면 이번 강연은 청소년들에게 최신 과학 및 인문 지식을 전하고 장래 진로 설계에 도움을 주기 위해 ‘과학의 비밀을 찾아’(1일차), ‘세상과 나’(2일차), ‘대한민국 과학기술 경쟁력’(3일차) 등의 주제를 선정했다.

   
▲ 호암재단이 지난해에 이어 전국의 청소년들을 위한 겨울시즌 온라인 청소년강연회 ‘Fun & Learn, 2022 Winter Hot Talk Festival!’을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개최한다. /사진=호암재단 제공

삼성호암상 수상자를 포함한 청소년들에게 친숙한 각 분야 전문가 9명이 참여하여 실시간 온라인으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강연회는 전국의 많은 중·고등학교에서 겨울방학 전 전환기 프로그램으로 활용하기 위해 학교 및 학급 단위로 참여 신청을 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전국 약 300개 학교에서 6만여 명의 학생이 참여 신청을 했다.

강연은 호암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실시간 시청이 가능하며, 25일까지 이벤터스 홈페이지에서 사전 참가 신청을 한 청소년은 줌을 통해 직접 참여할 수 있다. 이외에도 호암재단은 다양한 인스타그램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호암재단은 매년 삼성호암상 수상자 등 각계 명사를 초청, 미래세대를 위한 다양한 강연회를 개최해 왔다. 지난해부터는 더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여름과 겨울방학 시기에 편리하고 안전한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강연을 책으로 엮은 ‘Fun & Learn, 청소년을 위한 미래 교과서’를 7월에 발간해 전국의 중·고등학교에 무료로 배포한 바 있다.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