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윤광원 기자] 경기도청소년수련원(이하 수련원)이 지역 체험 중심의 환경교육인 프로그램 '즐거운 에코여행' 참가 단체를 모집한다고, 경기도가 8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경기도 내 초등학생이며 대면 교육 600, 비대면 교육 900명 등 150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참가비는 무료(차량 임차비용, 프로그램 비용, 강사비 등)지만, 중식비는 참가자가 부담한다.

   
▲ '즐거운 에코여행' 포스터/사진=경기도 제공

대면 교육은 30~110명까지 일괄 신청 가능하며, 환경 교육기관 현장 학습 프로그램, 수련원 환경교육프로그램, 학교 희망 환경교육프로그램 중 1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현장 학습기관은 안산갈대습지공원, 시흥에코센터, 시화호 환경문화센터 중 1을 선택하면 되고, 수련원 환경교육은 ·재생에너지 체험, 에너지 수첩 만들기, 생태 숲 놀이, 갯벌 토 도자기 체험 중 하나를 고른다.

학교 희망 환경교육 프로그램은 교사가 제안하는 학교 소재 지역 환경 교육기관 프로그램을 수련원 담당자와 협의, 확정지으면 된다.

비대면 교육은 30~200명까지 일괄 신청 가능하며, 교육 영상과 재료를 받아 각 학교에서 자체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밀크T'로 수련원에서 제작한 자원순환 교육 영상(키트 제작영상 포함) 시청 후, 버려진 우유팩 키트를 파우치로 새활용(업사이클링)해 환경 보호의 필요성을 느끼고 배워 본다.

신청 방법은 수련원 누리집 공지사항 확인 후 신청서 링크에서 참가 신청서를 작성, 제출하면 되고, 기타 문의사항은 수련원 활동기획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미디어펜=윤광원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