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윤광원 기자] 남양주시는 지역 내 초등학생과 중학생의 진로 탐색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진로교육 프로그램 'THE 대학캠퍼스 레이스'의 참여자를 오는 13일부터 모집한다.

9일 남양주시에 따르면, THE 대학캠퍼스 레이스는 학생들이 대학교를 방문, 또래 친구들과 함께(Together) 화합하고(Tarmony) 즐기는(Enjoy) 체험 형태의 프로그램이다. 

   
▲ 'THE 대학캠퍼스 레이스'/사진=남양주시 제공

학생들은 학교별 재학생 멘토 선생님과 소그룹으로 멘토링을 진행하며, 팀별 미션 수행을 통해 대학의 역사, 스토리, 인물, 학과 등을 흥미 있게 알아보고 미래 모습을 상상해 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4월 1일 중학교 1~3학년생 30명을 대상으로 한 고려대학교 서울캠퍼스를 시작으로, 4월 8일과 4월 15일에는 초등학교 4~6학년생 60명을 대상으로 경희대학교와 한양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진행된다.

참여 인원은 회당 30명으로 제한되며, 13일 오전 9시부터 '남양주시인재육성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 후, 신청이 가능하다.

용인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학생들이 대학캠퍼스에서 새로운 것을 보고, 듣고, 느끼며 자신의 미래를 상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내 학생들의 진로 탐색을 지원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기획·운영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 미래교육과 진로교육팀 남양주시인재육성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미디어펜=윤광원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