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한 번도 스포트라이트를 받지 못했던 축구팀이 '2002 월드컵'을 연상시키는 명승부로 모래판을 초토화시킨다.

8일 밤 방송되는 '천하제일장사2' 3회에서는 '붙박이 1등' 레슬링팀과 '0원 꼴찌' 축구팀이 맞붙는 가운데, 모래판이 뒤집어지는 역대급 카오스가 빚어진다.

이날 '최약팀'인 축구팀 선수 백지훈은 '최강팀'인 레슬링팀과의 대진에 혀를 내두르며, "경기를 볼수록 농구팀은 이겼어야 했다 싶다"고 말한다. 이에 전 선수들은 의기소침한 축구팀에게 전폭적인 응원을 몰아준다. 그 중 격투팀 정다운은 "축구팀이 이겨야 우리 팀한테 좋다"며 레슬링팀을 견제하지만, 김동현은 "근데 가능성이 0%"라며 고개를 내젓는다.


   
▲ 사진=채널A·채널S·SK브로드밴드 '천하제일장사2'


잠시 후, 양 팀은 본 경기에 돌입해 맞대결을 이어간다. 그런데 레슬링팀이 계속해서 모래판에 얼굴을 박아 무슨 일이 벌어지는지 궁금증을 높인다. 특히 남경진은 시합 전 모래를 얼굴에 문지르는 '모래팩' 퍼포먼스까지 선보이며 여유만만한 자신감을 보인다. 이어 경기에 돌입한 남경진은 축구팀 선수를 1도 봐주지 않는 강력한 샅바싸움으로, "호랑이와 강아지의 싸움 같다"는 소름 리액션을 유발한다.

하지만 이후, 모두가 벌떡 일어나 "진짜 말도 안 돼!"라고 소리 지르는 역대급 혼돈의 카오스가 빚어진다. 해설위원도 전원 기립해 "2002년의 기적 재현인가요? 역시 대한민국 축구는 중꺾마(중요한 건 꺾이지 않는 마음)예요!"라고 목이 터져라 외친다. 과연 지금까지 단 한 판도 이기지 못한 축구팀이 첫 승리를 거두는지, 또한 전 선수들이 "오, 필승 코리아~"를 부르는 극적 순간이 언제일지 초미의 관심이 쏠린다.

종목의 명예를 건 7개 팀의 '모래판 전쟁'이 펼쳐지는 '천하제일장사2'는 채널A, 채널S, SK브로드밴드가 공동 제작하며, 오늘(8일) 밤 9시 방송한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