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윤광원 기자] 서울시는 취업 준비생을 대상으로 '서울형 청년인턴 직무캠프' 참여 후기를 들려주는 취업 라이브 특강을 11일 개최한다.

취업 유튜브 '강민혁 채널'에서 채용 시기와 취업 준비생 수요에 맞춰 다양한 주제로 라이브 특강을 선보이고 있는데, 이번 특강은 서울형 청년인턴 직무캠프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프로그램에 참여한 선배가 취업에 성공하기까지의 과정을 공유하는 내용이라며, 서울시는 10일 이렇게 밝혔다.

   
▲ '서울시 취업 라이브 특강' 포스터/사진=서울시 제공


1지망 기업에서 인턴십을 한 후 ㈜MBC아트와 ㈜하이랜드푸드에 정규직으로 채용된 취업 선배 2명이 참여하고, 취업 고민과 준비 방법 등에 대해 실시간으로 질의 응답 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유튜브 강민혁 채널에서 11일 오후 9시부터 생방송되며, 누구나 시청할 수 있고, 서울형 청년인턴 직무캠프 관련 질문은 사전에 링크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서울형 청년인턴 직무캠프는 일 경험을 쌓고자 하는 청년 구직자와 실무형 인재를 찾는 유망 기업을 연계해주는 사업으로, 4월 말 3기 참여자 300명을 모집한다. 

모집 공고는 서울시 홈페이지, '서울일자리포털'에서 확인 가능하다.

신대현 서울시 일자리정책과장은 "서울형 청년인턴 직무캠프 사업에 우수 기업이 많이 참여한다"면서 "구직 청년들도 적극 참가, 원하는 분야 취업에 성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윤광원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