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물 건너온 아빠들'에서 김미경이 영국 엄마 에바의 교육관을 칭찬한다. 

23일 오후 9시 10분 방송되는 MBC 예능프로그램 '물 건너온 아빠들' 29회에서는 에바네 이야기가 그려진다. 

   
▲ 23일 방송되는 MBC '물 건너온 아빠들'에는 에바가 출연한다. /사진=MBC 제공


영어, 한국어, 일본어에 능통한 영국 엄마 에바는 다양한 방송에서 활약해 왔다. 최근에는 여자 축구단 FC 월드 클라쓰의 에이스로 활약하며 남다른 축구 실력을 자랑해 관심을 받았다.

축구를 사랑하고 즐기는 에바는 엄마만큼 축구에 진심인 두 아들과의 일상을 공개한다. 실제로 에바의 집 거실 한 켠에는 축구 훈련을 위한 잔디 스타디움이 마련돼 있다. 에바의 첫째 아들 이루카준과 둘째 아들 이노아진은 "축구 선수가 꿈"이라며 거실 미니 스타디움을 누비며 축구 열정을 불태운다.

영국 엄마 에바 역시 아침 일과를 '축구'로 시작한다. 그는 프로 축구팀 감독 포스를 물씬 풍기며 진지하게 아이들의 축구 연습 과정을 촬영한 영상을 모니터링한다. 나아가 에바는 식사를 준비 중인 남편과 함께 아이들이 어떤 훈련을 해야 축구 실력이 좋아질지 토론하며 볼 마스터, 스텝 훈련 같을 걸 진행해 보자고 의견을 모은다.

이 모습을 지켜본 인교진은 "가족이 되게 축구팀 같다. 에바 엄마는 감독님 같다"며 깜짝 놀란다.

에바는 두 아들과 취미 생활인 축구를 함께 하며 교감하는 친구 같은 엄마의 면모도 보여준다. 첫째 준 대 둘째 노아 팀으로 나눠 펼쳐지는 미니 축구 경기의 승자는 누구일지 호기심을 유발한다.

'국민 멘토' 김미경은 아이들에게 좋은 성적을 강요하기보다 "즐기라"고 말하는 에바의 모습을 보며 "올바른 교육관을 갖고 있다"고 엄지를 든다. 그러면서 "나도 아이가 셋이다. 그 중 둘째는 음악을 하려고 학교를 자퇴했다"며 당시 '축 자퇴'라고 쓴 플래카드를 크게 건 에피소드를 공개한다.

김미경의 육아 일화를 들은 장윤정과 김나영은 "저희 엄마 하시면 안 돼요?"라고 감동한다고 해 과연 '국민 멘토' 김미경이 어떤 경험담을 들려줄지 궁금증이 쏠린다. 이날 오후 9시 10분 방송.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