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만가구 미니 신도시급 의정부 고산지구 내 2407가구 수자인 브랜드 타운
[미디어펜=이동은 기자]한양은 의정부 고산지구의 ‘의정부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가 입주를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고산지구 3개 블록(C1, C3, C4블록)에 조성되는 의정부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는 한양(C4블록)과 보성산업(C1, C3블록)가 시공했으며, 전용면적 69~125㎡, 총 2407가구로 조성된 수자인 브랜드 타운이다.

   
▲ 의정부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사진=한양 제

단지가 들어서는 고산지구는 지난 2020년 첫 입주가 시작된 신흥 택지지구로, 약 1만가구에 달하는 규모와 서울과 가까운 입지를 갖췄다.

특히 의정부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는 고산지구 최대 규모의 단지이자 마지막 입주단지로, 특화설계와 커뮤니티, 첨단 시스템 등으로 주목받고 있다.

의정부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는 남동·남서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전 가구가 4베이(Bay) 판상형 구조로 설계됐다. 커뮤니티시설은 블록별 특성에 맞게 조성됐으며, 실내골프연습장과 피트니스 시설, GX룸, 다목적체육관 등이 들어선다. 지상에는 어린이놀이터, 키즈맘센터, 가든 카페 등이 조성된다. 

수자인만의 첨단 시스템도 도입됐다. 입주민 전용 스마트홈 시스템인 '수자인라이프'가 적용돼 스마트폰 앱을 통해 엘리베이터 호출, 조명, 난방, 환기 시스템 제어, 가스 차단 등이 가능하다. 

한양 관계자는 “의정부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는 고산지구를 대표하는 브랜드 대단지 인만큼 웅장한 단지 스케일과 세련된 외관, 우수한 상품성을 두루 갖췄다”며 “입주민들께서 원활하게 입주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동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