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스틴 우이 회장 방한…'보홀 프로젝트' 1단계 사업 논의
[미디어펜=김준희 기자]유림개발은 저스틴 우이 프로푸드 인터내셔널 회장과 설립한 합작투자회사 ‘JU&SY International Development Corporation'이 필리핀 보홀 팡라오섬 내 복합 리조트 단지 개발사업인 ’보홀 프로젝트‘를 본격화한다고 23일 밝혔다.

   
▲ 왼쪽부터 저스틴 우이 프로푸드 인터내셔널 회장, 유시영 유림개발 회장./사진=유림개발


유시영 유림개발 회장은 지난 22일 서울 강남구 펜트힐 캐스케이드에서 저스틴 우이 회장과 복합 리조트 단지 조성에 대한 협의를 진행했다.

저스틴 우이 회장은 ‘제이파크 아일랜드 리조트 & 워터파크 세부’ 소유주이자 프로푸드 인터내셔널 대표다. 필리핀을 대표하는 유명 기업인 중 하나로 ‘필리핀 망고왕’으로 불린다. 프로푸드 인터내셔널은 전 세계 50여개국에 망고 등을 수출하고 있는 필리핀 최대 규모 식품가공회사다.

저스틴 우이 회장의 이번 방한은 지난 3월 주요 조건 합의서(HOA) 체결과 4월 현지합작법인 설립 및 부지계약 체결에 이은 사업 실행방안을 협의하기 위한 일환이다. 저스틴 우이 회장은 지난 21일 한국 방문 이후 유림개발이 조성한 ‘펜트힐 논현’ 및 ‘펜트힐 캐스케이드’ 등을 둘러보며 사업 실행을 협의했다.

보홀 프로젝트는 보홀 팡라오섬 일대 총 대지면적 약 160만㎡에 리조트, 워터파크, 골프장, 영어 캠퍼스 등을 짓는 대형 개발사업이다.

저스틴 우이 회장은 보홀 프로젝트 1단계 사업을 논의하기 위해 방한했다. 총 3단계 중 1단계 사업은 보홀 팡라오섬 일대 대지면적 약 132만㎡ 부지에 호텔, 리조트, 풀빌라 등 총 1353실과 필리핀 최대 규모 워터파크, 27홀 골프장 등으로 구성되는 복합 리조트 단지 ‘제이파크 아일랜드 리조트 & 워터파크 보홀‘을 짓는 사업이다.

필리핀 현지에서는 리조트 건립으로 인한 고용창출 효과를 연간 2000명 이상으로 추산하는 등 지역경제 전반에 걸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오는 6월 말 한국 고객에게 선보이기 위해 현재 분양승인 절차를 밟고 있다.

보홀은 동남아를 대표하는 휴양지 중 하나로 한국에서 가장 가까운 열대 휴양지다. 섬 전체가 산호 보호구역으로 지정됐으며 세계문화유산인 초콜릿힐과 안경원숭이로 불리는 타르시아 원숭이 서식지 등이 위치해 있다. 세계 5대 다이빙 포인트 중 3개가 몰려있다.

리조트가 건립되는 팡라오섬은 고급 리조트가 다수 위치해 있어 유럽인이 즐겨 찾는 휴양지 중 하나다. 고래상어, 바다거북 등 희귀 동물을 만날 수 있다. 지난 2018년 팡라오 국제공항 건립에 이어 최근 인천국제공항과 팡라오 국제공항을 잇는 직항 노선이 개통돼 한국에서 4시간대에 도달 가능하다.

팡라오섬 전역은 관광인프라 및 기업구역청(TIEZA)이 지정한 관광특구다. 투자자에 대한 각종 세제 혜택 및 지원책이 마련돼 있다.

유시영 유림개발 회장은 “이번 보홀 프로젝트 개발사업은 필리핀 내 한국 관광객이 급증하고 있는 흐름에 발맞춰 한국인에게 다양하고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일환”이라며 “1단계 개발사업인 제이파크 아일랜드 리조트 & 워터파크 보홀은 프로젝트의 서막을 알리는 첫 단추로, 이번 프로젝트를 성공으로 이끌어 향후 ‘K-디벨로퍼’의 해외 진출 확산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준희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