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예비 신랑' 심형탁이 일본인 아내 사야와의 국제결혼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했다.

13일 방송된 SBS '강심장 리그'에서 배우 심형탁은 18세 연하의 일본인 아내 사야와 결혼에 골인하기까지의 과정, 어려웠던 시절의 자신을 다시 설 수 있게 만들어준 사야와 처가를 향한 진심 어린 고마움을 전했다. 

이날 '저 사실 혼인신고 두 번째 합니다'라는 주제로 토크를 시작한 심형탁은 곧바로 "일본에서 한 번, 한국에서 또 한 번 혼인신고를 하는 것"이라고 설명해 '예능 초보'라는 놀림(?)을 받았다. 그러나 곧이어 눈물과 '감동 파괴'를 아슬아슬하게 오가는 '밀당 토크'로 몰입감을 극대화, 출연진의 따뜻한 응원과 축하를 이끌어냈다.

먼저 심형탁은 사야와 만나게 된 계기에 관해 "사야가 일본 캐릭터 회사의 관계자였는데, 촬영 차 만나게 되면서 한눈에 반했다"며 "당시엔 일본어를 전혀 할 줄 몰라 번역기로 대화를 이어나가며 사랑을 키웠다"고 밝혔다.

"사야가 연예인에 대한 편견이 있어서, 초반에는 나를 관광객 정도로 생각하고 대했다더라"라던 심형탁은 "감정이 커질 때쯤 코로나19가 터지면서 하늘길이 막혔고, 사야를 놓칠까 봐 먼저 헤어지자고 통보했는데, 10개월 뒤에도 잊을 수가 없어서 다시 연락했더니 '여전히 내 남자친구라고 생각한다'는 답변을 받았다"고 밝혀 감동을 선사했다.


   
▲ 사진=SBS '강심장' 방송 캡처


하늘길이 열리자마자 사야의 부모님을 만나러 일본으로 향했다는 심형탁은 당시 자신의 마음을 꾹꾹 눌러 담아 쓴 '청혼 편지'를 공개했다. 이어 "사야의 할아버지가 가장 좋아하는 양주로 환심을 산 후, 결혼을 허락받았다"며 "일본의 예식 비용이 한국의 두 배 가량 들더라"라고 문화 차이를 언급했다. 

"결혼식장 비용을 내겠다고 했지만 잠시 흠칫한 나의 표정을 본 아버님이 '걱정하지 마라, 결혼식장 비용은 내가 내겠다'고 흔쾌히 말씀하셨다"는 심형탁은 곧이어 "장인어른이 '내 딸에게 주는 마지막 선물'이라고 하시더라"라고 덧붙여 뭉클함을 안겼다.

마지막으로 심형탁은 자신을 받아준 처가 식구들에게 남다른 애정을 드러낸 뒤, 아내 사야에게 영상 편지를 남겼다. "네가 있어서 내가 이 자리에 다시 설 수 있었어, 네가 내 상처를 다 치유해 줬어"라며 눈물을 보인 심형탁은 "아이 셋을 낳고 싶다고 했는데, 세 아이를 키울 돈을 다 마련하고 좋은 집도 해줄게"라고 전해 박수를 받았다. 

알로말로 휴메인 엔터테인먼트에 새 둥지를 튼 심형탁은 결혼이라는 경사와 함께 차기작을 준비 중이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