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엘리멘탈'이 개봉 2주 차 주말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며 극장가 최고 화제작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26일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영화 '엘리멘탈'은 23(금)~25(일) 개봉 2주 차 주말 동안 49만 8615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1위를 기록했다. 

이는 개봉 첫 주말 42만 2074명을 동원했던 기록을 뛰어넘어 7만 6541명의 관객수가 상승, 약 18% 정도의 증가율을 보이며 제대로 터진 입소문의 힘을 보여줬다. 

특히 극장가 화제작인 영화 '범죄도시3'를 비롯해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 '귀공자', '플래시' 등 쟁쟁한 신작들을 넘어선 기록으로 더욱 이목을 집중시킨다.


   
▲ 사진=영화 '엘리멘탈' 메인 포스터


또한 개봉 12일째 누적 관객수 124만 1780명을 기록한 바, 장기 흥행으로 460만 관객을 동원했던 '더 퍼스트 슬램덩크'(2023)와 약 470만 관객을 동원했던 디즈니 애니메이션 '주토피아', 피터 손 감독의 전작인 '굿 다이노'를 비롯해 디즈니·픽사를 대표하는 웰메이드 작품 '소울'(2021) 보다도 빠른 속도로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어 개봉 3주 차의 기록에 기대를 더한다. 

'엘리멘탈'은 상상력 넘치는 비주얼과 개성 가득한 캐릭터들, 전 세대를 아우르는 재미와 감동 스토리, 귀를 사로잡는 OST 등 모든 요소에서 웰메이드 작품으로 사랑받고 있다. 불, 물, 공기, 흙 4원소가 살고 있는 엘리멘트 시티에서 재치 있고 불처럼 열정 넘치는 앰버가 유쾌하고 감성적이며 물 흐르듯 사는 웨이드를 만나 특별한 우정을 쌓으며 자신의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는 이야기를 그린다.  

개봉과 동시에 동시기 개봉작들 중 가장 높은 CGV 에그지수 98%를 기록하며 웰메이드 작품으로 자리매김, 관객들의 뜨거운 입소문 열풍을 일으키기 시작했다. 특히 한국적 정서가 가득 담긴 공감 넘치고 감동적인 메시지는 남녀노소를 불구하고 전 세대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최고의 가족&데이트 영화로 호평을 받았다. 

디즈니·픽사 영화 '엘리멘탈'은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