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윤광원 기자] 경기도는 '고향 사랑 기부제' 답례품 공급 업체를 8개 추가 선정했다.

지난 5일 '제3회 경기도 답례품 선정위원회'를 열어 배, 고구마, 농산물 꾸러미, 달 항아리 등 공예품, 안성 남사당 상설 공연·승마 체험 등 5개 품목에 대해, 8개 업체를 골랐다며, 7일 이렇게 밝혔다.

이번 공모를 통해 여주 도자기 공동 브랜드 '나날'을 비롯한 공예품, 배·고구마 등 경기도 대표 농산물, 남사당 상설 공연 등 경기도의 특색을 반영한 특산품과 다양한 체험·볼거리를 제공, 기부자의 선호에 부응할 것으로 기대된다.

   
▲ 안성 남사당 상설 공연 '줄타기'/사진=미디어펜 윤광원 기자


업체 선정이 끝남에 따라, 경기도는 이들과 협약을 체결하고, 정보 시스템에 답례품을 등록한다.

경기도가 직접 제공하는 자연 휴양림 이용권, 경기 지역 화폐, '경기 인디 뮤직 페스티벌' 입장원을 포함, 총 35개 업체 22개 품목의 답례품을 갖췄다.

조병래 경기도 자치행정과장은 "선정된 답례품의 철저한 관리와 더불어, 기부자의 다양한 기호에 부응할 수 있는 답례품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향 사랑 기부제는 개인이 거주지를 제외한 다른 지방자치단체 기부하고, 지자체는 '고향 사랑 기금'을 조성해 취약 계층 및 청소년 지원 등에 사용하는 제도다.

누구나 '고향 사랑 e음' 누리집을 통해 기부 및 답례품 신청이 가능하며, 전국 농협 창구 방문을 통한 것도 가능하다.

개인은 연간 500만원까지 기부할 수 있으며, 그 액수의 30% 이내에서 지역 특산물 등 답례품을 받을 수 있고, 10만원 이하는 전액 세액 공제될 뿐 아니라, 초과분 역시 16.5%를 할인받는다.


[미디어펜=윤광원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