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윤광원 기자] 경기도자치경찰위원회(이하 자경위)와 경기북부경찰청은 지역 위기 아동 보호 강화를 위한, 시·군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출생 미신고 아동' 사건이 사회적  이슈여서 의미가 남달랐다며, 경기도가 7일 이렇게 밝혔다.

간담회는 자경위와 경기도 경찰청이 시·군 아동 보호 부서의 건의 사항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로, 10세 미만 아동과 3급 경찰서(연천서, 가평서)에서 발생한 '아동 학대' 사건은 경기도경에서 수사를 담당, 시·군과의 협력에 한계가 있었다.

   
▲ 위기 아동 보호 강화 간담회/사진=경기도 제공


도경에서는 여청수사팀이 직접 참가, 그간 시군에서 아동 학대 수사 관련 도경 기능에 대한 궁금증과 건의 사항을 공유하고, 개선 방안을 의논했다.

신현기 북부 자경 위원장은 "아동 학대 사건 처리와 관련 기관 간 요청 사항과 고충을 공유하고, 업무 이해도를 높인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관련 선제 대응 및 촘촘한 조사를 통해, 경기북부의 아동 학대를 근절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위기 아동 보호 체제 구축은 경기북부 자경위 '1호 시책'으로, 경찰-지방자치단체-민간이 협업하는 '위기 대응팀'을 경기북부 전 시·군에서 운영 중이며, 관계 기관이 합동 상설 근무하는 '위기 아동 보호 센터'를 오는 10월 파주시에 개소하는 것을 추진 중이다.

[미디어펜=윤광원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