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윤광원 기자] 수원특례시가 여름철 유행하는 감염병과 식중독 사고를 예방하고, 태풍·집중 호우 등 자연 재해에 대비하기 위해,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급식 위생 안전 점검에 나섰다고 7일 밝혔다.

수원시는 지난 5월 22일부터 관내 어린이집 중, 집단 급식소가 설치되지 않은 어린이집의 절반에 해당하는 278개소를 대상으로 위생 점검을 하고, 또 전체의 15%인 117개소는 안전 점검 중이다

   
▲ 어린이집 급식 위행 안전 점검/사진=수원시 제공

현장 점검 대상이 아닌 어린이집은 자체 점검을 한다.

주요 점검 항목은 △개인위생과 시설·설비 관리, 식단표 관리, 급식 경영 관리, 식재료 검수 기록 여부 등 급식·위생 상태 시설 안전 관리, 화재 예방, 신속 대피 가능 여부, 통학 차량 안전, 안전 관리·교육 실시, 미세 먼지 관리 등 안전 대비 상태 비상 연락 체계 마련·현행화, 감염병 관리 인력 배치·관리, 위생·방역 관리 등 방역 대비 상태다.

급식관리지원센터와 경기도 위생 부서가 어린이집 점검 대상 중 15% 이상을 합동 점검하고 있으며, 수원시는 오는 7월 31일까지 점검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최명희 수원시 보육지원팀장은 "코로나19 엔데믹(풍토병으로 전환)에 따라 외부 활동이 늘어나고, 여름철 기온이 상승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와 식중독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전한 보육 환경을 조성하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윤광원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