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쉴더스의 ESG 경영 비전 및 전략 담은 보고서 2년 연속 발간
온실가스 배출량 초과 감축, 사회안전망 구축 확대 등 윤리경영 실천
[미디어펜=조우현 기자]SK쉴더스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비전 및 전략, 주요 성과를 담은 ‘2023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2일 밝혔다.

SK쉴더스는 ‘일상의 안녕을 책임진다’는 기업 비전 아래 ESG 경영 활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ESG 경영 전략 및 과제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투명하게 공개하기 위해 지난 해에 이어 두 번째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 

   
▲ SK쉴더스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비전 및 전략, 주요 성과를 담은 ‘2023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2일 밝혔다. 사진은 SK쉴더스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표지 /사진=SK쉴더스 제공


이번 보고서는 국제 지속가능 보고서 가이드라인(GRI, Global Reporting Initiative)과 유럽재무보고자문그룹(EFRAG, European Financial Reporting Advisory Group) 등 글로벌 ESG 가이드라인을 준수하여 작성되었으며, 공정성과 신뢰성을 높이기 위하여 외부 전문인증기관의 검증도 받았다.

SK쉴더스는 ‘2023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통해 △친환경 경영체계 구축 △함께하는 성장 △책임있는 서비스 제공 △구성원의 행복 증진 △책임경영·윤리경영 등 ESG 각 영역에서 지난 해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추진해 온 ESG 경영의 주요 활동과 성과, 그리고 중장기 실행 계획을 공개했다.

SK쉴더스의 ‘2023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다양한 콘텐츠의 내부 이동을 용이하도록 연결하는 인터랙티브(Interactive)형식으로 제작돼 독자 편의성을 높였다.

박진효 SK쉴더스 대표는 “SK쉴더스는 국내 대표 라이프 케어 플랫폼 기업으로서 업을 기반으로 한 지속 가능한 스마트 안전망 구축에 앞장서고, 고객은 물론 협력사, 지역사회, 구성원 모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실천해 ESG 모범 기업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