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기 학습내용 점검해보며 취약점 보완하는 시기"
[미디어펜=이다빈 기자]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교육업계에서 홈스쿨링을 돕는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여름방학은 가정에서 집중적으로 학습 습관을 키울 수 있는 기간으로 방학동안 체계적으로 홈스쿨링을 실시해 취약 과목을 파악하고 보완하려는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 2023년 3월 첫 전국연합학력평가가 실시된 23일 오전 서울 광진구 광남고등학교 3학년 교실에서 학생들이 1교시 국어영역 시험을 보고 있다. /사진=사진공동취재단


20일 업계에 따르면 금성출판사 푸르넷은 오는 27일까지 초등 ‘제44회 총정리 전국 모의고사’와 중등 ‘제11회 푸르넷 에듀 전국 수학 학력평가’를 개최한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평가는 1학기때 배운 내용을 정리하며 학업 의욕을 높이고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도록 독려하는 대회로 매년 푸르넷 회원의 70% 이상이 참여한다. 

초등 푸르넷 회원을 대상으로 치러지는 ‘제44회 총정리 전국 모의고사’는 1~2학년은 국어, 수학, 통합교과, 3~6학년은 국어, 수학, 사회, 과학 과목의 실력을 점검할 수 있다. ‘제11회 푸르넷 에듀 전국 수학 학력평가’는 중학교 푸르넷 회원이라면 누구나 응시 가능하며 총 90분간 객관식 21문항, 주관식 9문항을 풀어보며 수학 실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다. 

웅진씽크빅의 화상수업 플랫폼 ‘라이브올’도 온라인 여름캠프를 실시한다. 학생과 학부모들의 자기 개발을 돕는 온라인 특별 강의와 함께 ‘단기 완성 자격증 끝내기’, ‘방학 갓생루틴 만들기’, ‘새학기 필수 교과 완성하기’ 등 목표별 단기 특강 코스 프로그램도 함께 선보인다. 

윤선생의 경우 여름방학동안 줌(ZOOM)으로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 영어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캠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좋은책신사고는 30일 동안 매일 4쪽의 부담 없는 학습으로 초등학생들의 규칙적인 공부 습관을 기를 수 있는 초등 일일학습지 ‘우공비 일일공부’로 학부모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우공비 일일공부 시리즈는 작년 출간한 ‘우공비 일일문해력’을 비롯해 ‘일일독해’, ‘일일어휘’, ‘일일사회’, ‘일일과학’ 등 총 9과목이 출간됐다. 이중 '우공비 일일문해력'은 문장을 띄엄띄엄 읽었을 때 생기는 해석의 오류를 줄일 수 있는 문해기술을 익힐 수 있는 일일학습서다. 친숙한 카카오 캐릭터 만화를 통해 문해기술의 다양한 예시를 제시하고 지문과 문제에도 적용해 체계적인 문해력 습득이 가능하다.

장원교육은 7월 31일까지 화상영어, 화상중국어 무료 체험수업 이벤트를 실시한다. 여름방학을 맞은 유아 및 초중고, 성인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번 이벤트는 레벨테스트 1회와 체험 수업 1회를 무료로 제공해 자신의 실력을 객관적으로 확인하고 화상 수업을 체험할 수 있다. 

화상영어는 ‘성인 과정’과 ‘주니어 과정’으로 구성돼 있으며 ‘주니어 과정’은 독해 실력을 길러주는 프로그램인 ‘Reading Live 과정’과 결합해 보다 체계적인 수업을 받을 수 있다. 화상중국어는 병음, 성조의 정확한 발음 구사부터 문장, 회화, 자유대화까지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장원교육은 화상영어, 화상중국어 수업 뿐 아니라 실제 지도교사들과 대면해 학습할 수 있는 패키지 수업까지 제공한다. 신청은 장원교육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업계 관계자는 관계자는 “여름방학은 3주에서 한달 정도로 짧은 기간인 만큼 휴식도 중요하지만 학기중에 습득한 기초적인 학습 루틴을 무너트리지 않는 선에서 홈스쿨링 계획을 세워 유지하면 2학기 학습까지 적응하기 좋다”며 “다양한 평가를 활용해 1학기 학습내용을 점검해보며 취약점을 보완하는 계기로 삼는 걸 추천한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다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