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조우현 기자]삼성전자 갤럭시 Z 플립·폴드5의 사전 판매가 시작된 가운데 폴더블 역사상 최다 판매 신기록을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는 1일 자정부터 새벽 1시 40분까지 '삼성닷컴'을 통해 사전 판매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 결과 전작 대비 1.9배가 넘는 판매량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 삼성전자가 지난 7월 26일 갤럭시 Z 폴더와 플립 5 시리즈를 출시한 가운데 소비자들이 경기도 고양의 한 쇼핑몰에서 갤럭시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미디어펜 김상문 기자


판매 모델은 총 3종으로 갤럭시 Z 플립·폴드5 256GB 모델과 삼성닷컴 전용 모델인 Z 폴드5 1TB 모델을 진행했다. 

삼성전자는 사전판매 혜택으로 256GB 모델을 구입하면 512GB로 모델을 제공하는 '더블 스토리지 혜택(기본 스토리지 2배 업그레이드)'을 제공하고 있다. 이로 인해 512GB 모델은 사전 판매를 진행하지 않고 있다.

이날 판매에서 Z 플립5와 폴드5는 각각 70%와 30%의 판매 비중을 나타냈다. 또한, Z 폴드5 1TB의 경우는 Z 폴드5 전체 판매의 35%를 차지해 고용량 스토리지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가 매우 높다는 것이 확인됐다는 게 삼성전자 측의 설명이다.

현재 삼성전자는 Z 폴드5 1TB의 경우 사전 구매 고객에게  '갤럭시 워치6 44mm 블루투스' 모델을 증정하고 있다.

색상은 Z 플립5의 경우 민트 색상의 선호도가 높았고, 삼성닷컴 전용 색상인 옐로우와 그린의 인기도 높았다. 

Z 폴드5의 경우 아이스 블루 색상이 인기가 높았고, 삼성닷컴 전용 블루 색상의 인기도 좋았다. 

현재 삼성닷컴에서는 Z 플립5의 경우 총 8가지, Z 폴드5의 경우 5가지 색상을 판매 하고 있다.

이통업계에서는 갤럭시 Z 플립5·폴드5의 혁신적인 디자인과 사용성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데 성공했다고 보고 있다. 

실제로 Z 플립5의 경우 기존 대비 확 커진 커버 스크린과 디자인, Z 폴드5는 얇아진 두께와 무게 등이 소비자로 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거기에 역대급 사전 구매 혜택이 더해져 폴더블 사전 판매 신기록을 달성했다는 진단이 나온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사전 판매를 통해 갤럭시 Z 플립5와 폴드5를 가장 특별한 혜택으로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