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생방송 오늘 저녁'이 전국 맛집을 찾아 떠난다. 

13일 오후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 저녁'은 '옆집부자의 비밀노트', '끝까지 판다', '가족이 뭐길래', '세상 속으로' 코너로 꾸며진다. 

'옆집부자의 비밀노트'는 강원도 횡성군의 더덕 정식 맛집에서 맛의 비결을 알아본다. 

메인 메뉴인 더덕 불고기, 더덕 육회부터 더덕 솥 밥과 더덕장아찌까지. 더덕 요리만 해도 무려 10가지, 약방의 감초처럼 모든 요리에 더덕이 어우러져 있다. 한우로 유명한 횡성이지만, 이 가게에선 고기보다 더덕이 주인공이다. 


   
▲ 사진=MBC '생방송 오늘 저녁' 홈페이지


깨끗한 횡성 토지에서 자라 맛과 향이 좋다는 더덕. 음식에 사용하는 고추, 들깨 또한 사장님이 정성껏 농사짓는다. 정직한 땀으로 일궜기 때문에, 손님들에게 신선한 재료를 풍부하게 제공할 수 있다는 옆집 부자. 

이렇듯 향긋한 더덕이 넘치는 건강밥상으로 연 매출은 5억원에 이른다. 손님들이 옆집 부자네 더덕 요리에 푹 빠진 이유는 또 있었으니, 바로 더덕을 이용해 만든 다양한 양념이다. 천연 재료인 파인애플, 키위, 복숭아 등 각종 과일로 은은한 단맛을 내고 거기에 다시 더덕을 더한다. 음식 특성에 따라 사용하는 과일도 가지각색! 이렇게 조미료 없이 더덕의 풍미가 가득한 음식을 완성한다. 

한편, '생방송 오늘 저녁'은 매주 평일 오후 6시 5분 방송된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