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박성준 "민생 지키자는 제1야당 대표 제안 이렇게 비난해도 되나"
[미디어펜=이희연 기자]더불어민주당(민주당)은 2일 이재명 대표의 '영수회담' 제안에 국민의힘이 부정적 반응을 보인 데 대해 "민생을 지키자는 제1야당 대표의 제안을 이렇게 비난해도 되나"라며 "정부·여당의 머릿속에는 오직 정쟁과 야당 탄압밖에 없는 것 같다"라고 비판했다.

박성준 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을 통해 "민심은 '정쟁을 멈추고 민생에 집중하라', '여야가 머리를 맞대고 민생을 살리라'고 명령하고 있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전주혜 국민의힘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이재명 대표가 지금은 뜬금 없는 영수회담을 제안할 시간이 아니라 재판에 충실히 임할 시간"이라고 비판했다.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특정범죄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뇌물) 혐의와 관련 26일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영장실질심사(구속전피의자심문)를 위해 법정으로 향하고 있다. /사진=미디어펜 김상문 기자


박 대변인은 "야당 대표가 영수회담을 제안한 게 이렇게 모욕받을 일인가"라며 "정부·여당의 머릿속에는 오직 정쟁과 야당 탄압밖에 없는 것 같다"라고 꼬집었다.

이어 "물가가 치솟고 세수는 사상 최대로 펑크가 나는 등 국민이 민생고로 고통 받는데 정쟁을 계속하는 이유가 무엇인가"라며 "경제가 망하든, 국민이 고통받든, 경쟁자만 제거하면 권력 유지의 길이 열릴 것이라 착각하나"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5년 내내 야당 탄압만 하고 허송세월할 생각이라면 정신 차리라"라며 "이는 실패한 정권이 되려고 몸부림치는 꼴"이라고 맹비난했다. 

박 대변인은 "야당 대표가 민생을 위한 진심 어린 제안을 했으면 최소한의 품격과 예의는 지켜가면서 진지하게 답하라"라며 "야당을 헐뜯고, 비난하고, 막말만 던지는 게 정부·여당의 정치일 수는 없다"라고 덧붙였다. 
[미디어펜=이희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