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마니노기 듀얼' 엔씨소프트 '블레이드&소울(이하 블소) 토너먼트 등 잇단 행사 주목

[미디어펜=이미경 기자]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로 인해 취소됐던 오프라인 게임 행사가 다시금 활기를 띠고 있다. 특히 본격적인 여름방학 및 휴가철이 맞아 특수시즌을 잡기 위한 게임사들이 서울, 부산 등 곳곳에서 대규모 게임 행사를 열고 있다.

   
▲ 넥슨 카트라이더'의 11주년 행사, 엔씨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 토너먼트'

1일 업계에 따르면 넥슨은 이날 서울 서초구 '넥슨아레나'에서 '마비노기 듀얼'의 '듀얼 존(DUEL ZONE) 오프라인 대회'와 캐주얼 레이싱 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이하 카트라이더)'의 11주년 기념 유저행사를 연다.

듀얼 존 오프라인 대회는 플레이어들이 실제 현장에서 긴장감 넘치는 대전을 통해 전략적인 재미요소를 체감하고 카드 운용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대회는 '대1 대전'으로 진행된다. 토너먼트 방식으로 매주 우승자와 준우승자를 선발해 10월 중 '왕중왕전'을 개최할 예정이다.

오후 5시부터는 카트라이더의 유저행사 '뭐하지쑈'와 함께 2015 카트라이더 리그 '에볼루션'의 개막전이 진행된다. 사전 접수를 받은 500여 명의 유저와 함께 카트라이더의 지난 11년 간의 히스토리와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오후 6시에는 카트라이더 리그 에볼루션이 10주 간 대장정의 막을 올린다. 개막 첫 경기에는 카트 리그 7관왕 황제 문호준이 출전할 예정이다.

이밖에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스피어헤드가 개발한 온라인 축구게임 'EA 스포츠 피파온라인3'의 하반기 e스포츠 리그 '아디다스 챔피언십 시즌2'도 8일 개막한다. 총 상금 7000만 원 규모의 아디다스 챔피언십 시즌2는 10주 간 매주 토요일 오후 2시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다.

엔씨소프트는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 토너먼트 2015 KOREA 시즌2' 결선 플레이오프를 14일~15일까지 부산 해운대 특설무대에서 진행한다.

이번 결선 플레이오프는 양일 간 6000여명의 블소 고객들과 여름 성수기를 맞아 해운대를 찾은 수많은 관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14일은 블소 신규 콘텐트인 '태그매치' 이벤트 경기를 처음으로 선보인다. 그 동안 블소 비무 대회에 참가하여 좋은 실력을 보여주었던 선수들이 대거 참여할 예정이다.

15일은 본선 8강 풀리그 최종 순위 1~3위 선수들의 결선 플레이오프가 7전 4선승제로 진행된다. 시즌2 최종 우승자는 우승 상금 3000만원과 함께 4분기에 열리는 월드 챔피언십에 직행한다구글코리아는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함께 '구글플레이 게임 위크'를 개최했다.

   
▲ 구글플레이 게임 위크 ,NHN엔터테인먼트 '포코포코 for Kakao(이하 포코포코)' 행사

지난 7월23일부터 5주간 진행되는 구글플레이 게임 위크는 구글, 게임 개발사, 유튜브 게임 크리에이터, 게임팬이 함께 하는 온·오프라인 이벤트다.

7일까지 온라인 캠페인에서는 유튜브 게임 크리에이터들이 게임 개발사와 게임팬, 연예인 등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구글플레이 게임 위크 참가 개발사의 대표 게임인 △갓 오브 하이스쿨(와이디온라인) △광개토태왕(넥슨) △다함께 차차차2(넷마블) △컴투스프로야구2015(컴투스)를 플레이하며 실력을 겨루는 '이색 매치' 영상을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다.

오프라인 행사는 8일~9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논현동 플래툰 쿤스트할레에서 개최된다. 메인 스테이지에서는 개발사 별 세션, 유튜브 게임 크리에이터 팬 미팅, 크리에이터, 프로게이머 및 연예인과의 이색 대결이 진행된다.

개발사 개별 부스에서는 개발자와의 질의응답 세션이, 구글플레이 부스에서는 크리에이터 영상 감상, 인디게임 추천, 넥서스플레이어 게임 체험 등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

NHN엔터테인먼트는 이달 첫째 주 부산 해운대에서 자사가 서비스하고 트리노드가 개발한 웰메이드 퍼즐 게임 '포코포코 for Kakao(이하 포코포코)' 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한다.

포코썸머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 행사는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에 설치된 특설무대에서 3일~9일까지 일주일간 게임 대전과 캐릭터존이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먼저 행사 첫날인 3일에는 '포코썸머 게임대전'이 열린다. 현장 참가 신청을 통해 1:1 예선전을 거친 우승자를 대상으로 토너먼트 방식으로 최종 우승자를 가린다. TOP3 우승자에게는 애플워치 등 1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한다.

4일~9일까지는 '포코썸머 캐릭터존'이 진행된다. 대표 포코 캐릭터 '보니'와 '코코'의 초대형 조형물을 설치해 포코포코 포토존과 체험존을 구성하고 방문객에게는 포코포코 쿠폰과 캐릭터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