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복귀를 앞둔 가수 황영웅의 커버곡 '당신꽃'이 200만뷰를 돌파했다.

황영웅은 지난달 14일 공식 유튜브 채널 '황영웅 Tv'를 통해 '당신꽃'(원곡 오승근) 영상을 게재했다.

해당 영상은 23일 낮 12시 기준 조회수 204만 4118회를 기록했다. 4만 9583개의 네티즌 댓글이 작성되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영상 속 황영웅은 호소력 짙은 음색과 남다른 감성으로 '미운 사랑'을 열창해 감동을 안겼다.

특히 '꽃이 필 땐 정말 몰랐었네', '꽃이 지고서야 알았네', '당신이란 이름의 꽃', '그리움을 잊으려 난 노래하네', '눈을 감으면 더욱 또렷해지는 당신' 등 절절한 가사 내용이 리스너들의 심금을 울렸다.

네티즌은 "천재 가수", "황영웅 가수님 응원합니다", "노래를 들을 때마다 감동이고 눈물이 나려 해요", "황영웅 가수님 사랑합니다", "오늘도 파이팅하세요" 등 댓글로 뜨거운 반응을 보내고 있다.


   
▲ 복귀를 앞둔 가수 황영웅의 오승근 '당신꽃' 커버 영상. /사진=황영웅Tv' 영상 캡처


황영웅은 지난 3월 7일 종영한 MBN '불타는 트롯맨'의 유력한 우승 후보로 꼽혔으나 과거에 대한 폭로가 이어지며 폭행 및 데이트폭력 등 논란에 휩싸였다. 

시청자들의 하차 요구 끝 결승전을 앞두고 방송에서 하차한 황영웅은 지난 4월 1일 각종 논란에 대해 해명하고 사과했다. 또한 당분간 자숙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라고 전한 바 있다.

황영웅은 오는 28일 총 6곡이 수록된 첫 번째 미니앨범 '가을, 그리움'을 발매하고 복귀한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