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MBC플러스가 자사 모바일 팬덤 앱 '아이돌챔프'를 통해 '2023 Asia Artist Awards IN THE PHILIPPINES'(2023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인 필리핀, 이하 '2023 AAA')의 인기상 투표를 실시한다.

아이돌챔프에서 실시하는 투표는 2023 AAA 남자/여자 배우 인기상과 AAA 남자/여자 가수 인기상 총 4개 부문으로, 아이돌챔프 투표 100%로 수상자가 정해진다. 투표는 예선 10월 24일부터 11월 9일, 결선 11월 14일부터 11월 30일까지 진행된다. 투표 기간 아이돌챔프에서는 '2023 AAA' 티켓과 투표 참여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열릴 예정이다.

여자 가수 부문은 송가인, 뉴진스, 트와이스, 소녀시대 태연, 르세라핌, 에스파, 레드벨벳, 수지, 드림캐쳐, 시크릿넘버 등이 후보에 올랐다. 남자 가수 부문은 임영웅, 엑소, 세븐틴, 제로베이스원, 김호중, 영탁, 더보이즈, 강다니엘, 정동원, 스트레이 키즈, 방탄소년단 뷔, 방탄소년단 진, NCT DREAM, DKZ, 엔싸인 등이 후보에 올라 불꽃 튀는 경합이 예상된다.


   
▲ 사진='2023 AAA' 포스터


여자 배우는 김세정, 임윤아, 김소현, 문가영, 이세영, 한효주, 김지원 등이 후보에 올랐고, 남자 배우에는 김선호, 이준호, 차은우, 박진영, 도경수, 수호, 황민현, 박형식, 이준기 등이 후보로 올라 배우 인기상 역시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스타뉴스에서 주최하는 Asia Artist Awards는 한 해 동안 아시아와 대한민국을 빛낸 K-Pop, K-Drama, K-Movie를 결합해 수상자를 선정하는 대한민국 시상식 최초의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다. 올해로 8회를 맞는 Asia Artist Awards는 오는 12월 14일 필리핀 아레나에서 개최를 확정했다.

김선호, 안효섭, 이준혁, 뉴진스, 르세라핌, 스트레이 키즈, 세븐틴 부석순, 제로베이스원 등 전 세계를 무대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스타들이 총출동해 '2023 AAA'를 빛낼 예정이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