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MZ 워너비 아이콘' 아이브(IVE: 안유진.가을.레이.장원영.리즈.이서)가 음악방송 2관왕을 차지했다. 
 
Mnet '엠카운트다운' 공식 SNS에 따르면 아이브는 신보 '아이브 마인'(I'VE MINE)의 타이틀곡 '배디'를 통해 '엠카운트다운' 10월 마지막 주 1위의 영예를 안았다. 


   
▲ 아이브 '배디' 단체 콘셉트 포토.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이로써 아이브는 지난 25일 방송된 MBC M '쇼! 챔피언' 1위에 이어 '엠카운트다운' 결방 속에서도 1위 트로피를 거머쥐며 음악방송 2관왕에 올랐다. 

아이브는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를 통해 "다이브(공식 팬클럽명) 덕분에 '배디' 역시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것 같다"며 "값진 1위를 주신 만큼 앞으로도 좋은 무대 많이 보여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그간 다채로운 음악색을 보여주면서도 '주체적인 나'의 서사를 이어온 아이브. 이번 신보에서는 트리플 타이틀곡으로 한층 더 확장한 '나'의 서사를 들려줬다. 특히 '배디'를 통해 '내가 찾아낸 또 다른 나'의 메시지를 전하며 성숙하면서도 강렬한 이미지를 보여줬다. 


   
▲ 아이브 '배디' 단체 콘셉트 포토.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아이브의 파격 변신을 보여준 '배디'는 컴백 2주 만에 써클차트 주간 글로벌 K-pop, 디지털, 스트리밍 차트(집계 기간 : 10월 15~21일)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이와 함께 각종 주요 음원 사이트 메인 차트(27일 오전 10시 기준)에서도 TOP 5 안에 자리 잡은 것은 물론,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틱톡(TikTok)에서는 해시태그 #baddiechallenge를 사용한 콘텐츠의 조회수가 음원 공개 10일 만에 1억뷰를 넘어서는 기록을 세우는 등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신보 '아이브 마인'을 통해 초동 160만장을 넘어서는 판매고를 올려 '밀리언셀러'에 등극한 아이브는 써클차트 주간 앨범 차트(집계 기간 : 10월 15~21일) 1위에 올랐고, 한터 차트에서 역시 주간 월드, 음반, 인증, 뮤직 차트(집계 기간 : 10월 16~22일)에 1위로 랭크됐다. 

아이브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아이브 마인' 활동을 이어간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