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앰프와 6개 스피커 유닛 탑재

[미디어펜=이미경 기자] 아이리버는 6일 오디오갤러리 포칼 압구정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간담회를 열고 하이파이 오디오 브랜드 아스텔앤컨의 신제품 AK T1을 선보였다.

   
▲ 아이리버는 6일 오디오갤러리 포칼 압구정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간담회를 열고 하이파이 오디오 브랜드 아스텔앤컨의 신제품 AK T1을 선보였다./사진=미디어펜

AK T1은 MQS 플레이어, 하이브리드 앰프, 6유닛 스피커가 결합된 All-in-One 사운드 시스템으로 추가 음향 장비 없이 손쉽게 하이파이 오디오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아스텔앤컨 포터블 플레이어의 사운드 시스템을 그대로 이식한 AK T1은 AK240에 사용돼 큰 호평을 받았던 시러스 로직(Cirrus Logic)사의 CS4398 DAC을 듀얼로 장착했다.

마이크로 SD, USB 입력을 통한 자체 재생뿐만 아니라 이더넷, AUX, 옵티컬 단자를 제공해 타 기기를 간편하게 연결해 사용할 수도 있다. 또 와이파이,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케이블 없이 NAS, PC, 아스텔앤컨 플레이어와 연동해 편리하게 고음질 음악 감상을 할 수 있다.

AK T1은 아날로그 앰프와 디지털 앰프의 장점을 극대화하기 위한 하이브리드 앰프 시스템을 구축, 각 스피커 유닛에 적합한 앰프를 사용해 저·중·고 각 음역대를 치우침 없이 균형 잡힌 사운드로 구현해냈다. 한 4차 크로스오버 필터를 적용해 각 음역대별로 사운드 중첩을 방지, 각 스피커 유닛이 최고의 성능을 낼 수 있도록 했다.

AK T1은 DLNA 기반의 유무선 네트워크를 통해 NAS, 아스텔앤컨 플레이어에 내장된 음원을 재생하는 것은 물론 수 만개의 채널을 보유하고 있는 인터넷 라디오 vTuner와 그루버스에서 엄선한 채널로 제공되는 고품질 인터넷 라디오 서비스인 Sonodoos도 이용이 가능하다.

제품 상단에 장착된 4인치 터치 디스플레이에서 제공되는 직관적인 UI를 통해 편리하게 작동시킬 수 있다. 전용 앱인 AK Connect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설치해 원격으로 제어 할 수도 있다.

AK T1의 독특한 T형 디자인은 간결하면서도 세밀한 사운드 구현을 위해 특별히 고안됐다. 각 사운드 주파수의 충돌을 방지하기 위해 각 스피커 유닛을 독립화 하고 스피커 형태를 그대로 노출시켜 불필요한 부피와 면적을 최소화했다.

공간감과 소리의 깊이를 제대로 구현하기 위해 생활 공간에 적합한 최대한의 좌우 폭을 보장하면서도 금속 소재의 인클로우저를 사용해 불필요한 진동을 최소화했다. AK T1 색상은 블랙과 실버 등 2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