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조우현 기자]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남태평양 쿡 제도를 방문해 2030 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 활동에 나섰다.

9일 쿡 제도 외무·이민국의 X(구 트위터)에 따르면 이 회장은 지난 8일(현지시간) 쿡 제도에서 열린 태평양도서국포럼(PIF) 현장에서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과 시티베니 라부카 피지 총리를 면담한 후 기념 촬영을 했다. 현지 언론에도 이번 면담과 양국 간 파트너십 등이 보도된 것으로 알려졌다.

   
▲ 왼쪽부터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시티베니 라부카 피지 총리,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 /사진=쿡 제도 외무·이민국의 X


쿡 제도에서는 지난 6일부터 태평양에 위치한 도서국들이 참여한 지역 협의체인 PIF 정상회의가 열리고 있다.

이 회장은 쿡 제도를 찾아 삼성의 글로벌 사회적 책임(CSR) 프로그램인 '삼성 솔브포투모로우'를 소개하고 엑스포 유치 지원을 당부한 것으로 전해진다.

'삼성 솔브포투모로우'는 학생들의 과학, 기술, 공학, 수학과 같은 역량은 물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사회에서 요구되는 창의적 문제 해결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삼성의 글로벌 대표 청소년 CSR 사업이다.

삼성전자는 이번에 쿡 제도 교육부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내년부터 '삼성 솔브포투모로우' 사업을 시작해 쿡 제도 청소년이 미래 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