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손태진이 음악인으로 꿈의 날개를 펼치게 만든 인생 롤모델 폴 포츠와 만난다.

오는 21일 방송되는 MBN '불타는 장미단' 시즌2에서는 손태진, 신성, 민수현, 김중연, 박민수, 공훈, 에녹이 특별한 사연으로 엮인 자신의 꿈 파트너와 함께 꿈꿔왔던 듀엣 무대를 꾸리는 '도전 꿈의 무대'가 펼쳐진다.

손태진은 폴 포츠가 얼마 전 자신이 진행하는 라디오에 나와준 것을 언급하며 "이때다 싶어 ‘불장미’에 나와달라고 요청을 드렸다"는 섭외 비화를 전했다. 폴 포츠는 손태진의 첫인상이 어땠는지 묻는 질문에 "대박!"이라고 외쳤다. 


   
▲ '불타는 장미단' 시즌2. /사진=크레아 스튜디오


손태진은 어둠 속 핀 조명이 빛나는 '도전 꿈의 무대 단상'에 섰고, "15년 차 성악가, 8년 차 크로스오버 가수, 1년 차 트로트 가수 손태진"이라고 자신을 소개했다. 그는 "호텔리어가 꿈이었던 저는 음악을 좀 늦게 시작했다. 성악에 대해 전혀 모르는 2007년, 폴 포츠가 나오는 방송을 보고 설명하기 힘든 감격을 받았다"는 고백을 전해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그는 "이날이 올 거라고 상상도 못했다. 당시에 받았던 감동을 회상하며 나 또한 누군가에게 위로가 되고 희망을 주는 가수가 되고 싶다"는 진심을 전해 감동을 안겼다. 손태진과 폴 포츠가 아픔을 겪는 이들을 위해 'you raise me up'을 선곡한 가운데, 두 사람이 부르는 희망가 듀엣 무대는 어땠을지 기대감을 높인다.

그런가 하면 손태진은 김중연, 박현호, 이대원, 최정훈, 성리로 구성된 '장작 파이브'와 5대 1 맞대결을 펼쳤다. 손태진은 장작 파이브의 등장에 "트롯 파이브 짝퉁"이라며 발끈했지만 장작 파이브는 이에 아랑곳하지 않고 "장미단 저희가 오늘 접수하겠다"며 열의를 불태웠다.

'불타는 장미단'은 내일(21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