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더글로리'와 '마스크걸'이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즈' 후보에 올랐다. 

넷플릭스는 '더 글로리'와 '마스크걸'이 제29회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즈' 최우수 외국어 시리즈 부문 후보에 올랐다고 6일 밝혔다. 

   
▲ 6일 넷플릭스는 내년 1월 14일(현지시간) 열리는 '제29회 크리틱스 초이스'에 '더 글로리'와 '마스크걸'이 최우수 외국어 시리즈 부문 후보로 올랐다고 밝혔다. /사진=넷플릭스 제공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즈'는 북미 최대 평론가 단체인 크리틱스 초이스 협회가 주관하는 시상식이다. 내년 1월 14일(현지시간) 열린다. 

배우 송혜교 주연의 '더 글로리'는 유년 시절 폭력으로 영혼까지 부서진 한 여자가 온 생을 걸어 치밀하게 준비한 처절한 복수와 그 소용돌이에 빠져드는 이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이 작품은 파트2 공개 후 단 3일 만에 1억 2446만 시청 시간을 기록하며 넷플릭스 글로벌 톱(TOP) 10 TV(비영어) 부문 1위에 올랐다. 또 영어·비영어, TV·영화 부문 전체 1위, 23개 국가 1위, 도합 79개 국가 톱 10에 오르며 높은 인기를 입증했다. 

배우 이한별, 나나, 고현정이 출연한 '마스크걸'은 외모 콤플렉스를 가진 평범한 직장인 김모미가 밤마다 마스크로 얼굴을 가린 채 인터넷 방송 BJ로 활동하면서 의도치 않은 사건에 휘말리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는다. 김모미의 파란만장한 일대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다. 

이 작품은 공개 2주 차에 넷플릭스 글로벌 톱 10 TV(비영어) 부문 1위를 차지하며 72개국 톱 10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과감한 1인 3역 캐스팅이 보여주는 강렬한 연기가 시청자들을 압도했다. 또 사회 비판과 블랙 코미디 등 다양한 장르, 외모 지상주의와 학교 폭력 등 폭넓은 주제로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