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가수 권은비가 일본 영화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마지막 장~파이널 해킹 게임'으로 배우 데뷔에 나선다. 

소속사 울림엔터테인먼트는 8일 "권은비가 내년 가을 개봉 예정인 '스마트 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마지막 장~파이널 해킹 게임'(이하 '파이널 해킹 게임')의 여주인공으로 캐스팅 됐다"고 밝혔다. 

   
▲ 내년 가을 개봉 예정인 일본 영화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마지막 장~파이널 해킹 게임'에 권은비가 여주인공으로 출연한다. /사진=울림엔터 제공


일본의 작가 시가 아키라의 원작 소설을 영화화한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 시리즈는 2018년 첫 개봉 당시 150만 명 이상의 관객을 모으며 흥행 수입 19억엔(약 172억) 이상의 대히트를 기록했다. 2020년 개봉한 속편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 : 붙잡힌 살인귀' 또한 코로나19 긴급사태 선포로 인한 극장 휴관 상황에서도 관객 수 90만 명을 돌파하며 흥행에 성공했다.

이 작품은 한국에서 영화화 됐고, 중국에서는 리메이크를 준비하는 등 전 세계적 인기를 구가했다. 

'파이널 해킹 게임'을 통해 처음으로 연기에 도전하는 권은비는 수수께끼에 둘러싸인 흑발의 미녀 수민 역을 맡았다. 연출을 맡은 'J호러의 거장' 나카타 히데오 감독은 "권은비는 일본어로의 감정 표현과 다이내믹한 신체 표현을 훌륭하게 연기했다"라고 극찬하기도 했다.

이날 오전 공개된 '파이널 해킹 게임'의 티저 영상은 한국 서울을 배경으로 한다. 목숨을 위협받는 수민과 연쇄살인마 우라노(나리타 료 분), 그를 쫒는 형사 카가야(치바 유다이 분)의 숨막히는 추격전이 그려졌다. 
 
권은비는 올여름 서울과 일본 나고야, 도쿄에서 펼쳐진 국내 최대 규모 음악 페스티벌 '워터밤(WATERBOMB)' 무대에 올라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리는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글로벌 '서머 퀸', '역주행 아이콘' 등 수식어를 얻었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