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배우 김윤석이 '노량: 죽음의 바다' 촬영 후일담을 전했다.

12일 서울 송파구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에서는 영화 '노량: 죽음의 바다'(감독 김한민) 언론시사회 후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모가디슈', '1987', '남한산성' 등을 통해 깊은 내공에서 우러나오는 연기와 표현력으로 대한민국 관객들을 사로잡은 김윤석은 '노량: 죽음의 바다'에서 임진왜란 마지막 해, 최후의 전투를 앞둔 장군 이순신으로 분해 우리가 원하던 현명한 리더를 연기한다. 

이날 현장에서 완성된 영화를 처음 접한 김윤석은 "'노량'뿐만 아니라 언론시사회 자체를 몇 년 만에 하는 것 같다. 조금 전 영화를 봤는데 너무 설레고 흥분된 기분이 가라앉지 않는다. 관객분들께서도 좋은 관람이 되셨으면 좋겠다"고 인사했다.

그는 "이순신 장군님은 이 전쟁을 어떻게 올바르게 끝맺을지, 전쟁 이후 어떤 영향력으로 후손들께 정신을 물려줄지, 어떻게 하면 외세가 다시는 이 땅을 넘볼 수 없게 할지, 굉장히 많은 생각을 하셨다. 그 분의 생각을 설득력 있게 대사로 만들어내는 것이 가장 힘들었다. 속내는 가늠할 수 없으면서 신념에 가득찬 단호함이 있는 이순신 장군을 표현해달라는 주문이었다"고 밝혔다.


   
▲ 사진=영화 '노량: 죽음의 바다' 스틸컷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성웅 이순신으로 분해야 했기에 부담감도 적지 않았다. 김윤석은 "'덩케르크' 등의 외국영화는 같은 내용인데 배우가 바뀌고 감독이 바뀌어서 수십 편의 작품이 계속 나온다. 제 경우에도 초등학교 때 이순신이 나오는 작품을 처음 관람했다"며 "너무 영광스럽지만 너무 부담스러운 역할인데, 지난 제작보고회에서도 말했듯 '내려놓고, 또 내려놓으면 이순신 장군님의 실체가 조금 느껴지는 정도'가 되는 것 같다. 제 바람은 앞으로도 저보다 더 뛰어나고 훌륭한 연기자가 다른 감독님들과 함께 이순신 장군의 영화를 계속 이어지게 만들어줬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노량: 죽음의 바다'는 임진왜란 발발 후 7년, 조선에서 퇴각하려는 왜군을 완벽하게 섬멸하기 위한 이순신 장군의 최후의 전투를 그린 전쟁 액션 대작. 오는 20일 개봉한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