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국힘 표결 불참 후 규탄대회..."총선 민심교란 악법"
윤재옥 "비민주적 폭주 용납 안돼...尹 대통령 거부권 요청"
[미디어펜=이희연 기자]국민의힘은 28일 더불어민주당(민주당) 등 야당 주도로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된 '쌍특검법'(김건희 여사 주가 조작·대장동 의혹 특검법)에 대해 "총선 민심교란 이재명 사법리스크 물타기 악법"이라고 강력 비판했다. 윤석열 대통령에게는재의요구권(거부권) 행사를 요청했다.

윤재옥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규탄대회에서 "야당의 밀실야합으로 만들어진 쌍특검법은 그 과정도 절차도 내용도 목적도 문제투성이인 '총선 민심교란 이재명 당대표 사법리스크 물타기 악법'"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윤 원내대표는 "50억 클럽 특검법은 현재 진행 중인 이재명 대표의 대장동 수사를 지연시키고 총선 기간 중 이재명 대표 재판을 방해하려는 방탄용 악법"이라며 "도이치모터스 특검법도 윤통이 결혼도 하기 전에 일어난 사건이 문 정권에서 2년 내내 수사를 하고도 기소는커녕 소환조차 하지 못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 윤재옥 원내대표를 비롯한 국민의힘 의원들이 28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 로텐더홀 계단에서 ‘특검법 강행처리 규탄대회’를 하고 있다./사진=미디어펜


그러면서 "총선기간 내내 가짜뉴스를 만들어 대통령 내외를 공격하고 국민의 눈과 귀를 가리며 민심을 교란하겠다는 목적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다"라며 "총선에서 국민위한 정책과 비전으로 당당하게 경쟁할 생각않고 비방과 흑색선전으로 신성한 국민주권 교란할 작정부터 하는 것은 공당으로서 자격없다"라고 비판했다.

윤 원내대표는 "민주당의 비민주적 악법 폭주와 민심 교란 행위는 더 이상 용납돼선 안된다"라며 "법안 통과 즉시 신속하고 당당하게 대통령에게 재의요구권를 행사해주실 것을 요청할 것"이라고 했다.

이만희 사무총장은 "이번 쌍특검은 선거용 괴담 가짜뉴스 국민의 눈과 귀를 가리기 위한 모든 시도가 이뤄질 것"이라며 "국민의힘은 수단 방법을 가리지 않고 선거만 이기면 된다는 못된 생각 지나가면 된다는 생각 반드시 뜯어고칠 수 있도록 이번 총선에서 최선을 다하고 모든 노력을 기울여서 이길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오후 국회 본회의에 상정된 이른바 쌍특검법은 야당 의원 전원 찬성으로 국회를 통과했다. 국민의힘 의원들은 쌍특검법안 표결에 반발하며 모두 퇴장했다.  

대장동 특검법은 독립적 지위를 갖는 특별검사를 임명해 불법 로비 행위를 철저하고 공정하게 수사하도록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특별검사 후보자는 교섭단체가 아닌 원내 정당 중 법안을 발의했거나 패스트트랙 지정에 참여한 정당만 추천할 수 있게 했다. 야당 의원 181명이 표결에 참여한 결과 전원 찬성으로 국회를 통과했다. 

김건희 특검법은 김 여사의  주가조작 의혹에 대한 진상규명을 위해 특별검사를 임명하고 특검의 역할을 규정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다. 재석 의원 180명 전원의 찬성으로 의결했다. 
[미디어펜=이희연 기자] ▶다른기사보기